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름 Oct 05. 2023

글쓰기 교실

초등학생 때 다녔던 글쓰기 교실을 기억한다. 글 쓰는 게 너무 좋아서 글쓰기 교실에 갔는데, 글쓰기 교실에 간 이후로 글을 쓰는 것이 재미가 없어졌다. 나 나름 내 글도 재밌다고 생각했는데 그곳에 가니까 나보다 술술 맛깔난 글을 쓰는 애들이 너무 많은 거다. 열 두 살의 나는 글에 재능이 없다고 스스로 판단했고,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가졌던 작가의 꿈을 단념했다. 어쩌면 포기가 빠른 아이였고 어쩌면 참 현실적인 아이였다. 그 둘 모두에 해당할지도 모르겠다.


그 뒤로는 전혀 글을 쓸 일이 없었다. 남의 글을 읽는 것은 계속했지만. 학교에서 하는 백일장 시간이면 달랑 대충 몇 줄 쓰고 치웠다. 백일장 시간이 싫었다. 글 쓰는 상황을 마주하는 것이 유쾌하지 않았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와서야 조금씩 다시 글을 써 보기 시작했다. 대단한 글은 아니고, 일기 혹은 감정의 배설에 가까운 글들이다. 


그렇게 혼자서 찔끔찔끔 두세 줄이라도 다시 글을 써 보기 시작하면서 종종 그런 생각을 한다. 그때 내가 포기하지 않고 더 노력해서 글을 쓰는 사람이 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지금 나는 이것보다 조금 더 멋진 글을 쓸 수 있었을까?


가끔 그때 내가 감탄하던 글들을 멋들어지게 써내던 이름 잊은 친구들의 안부가 궁금하다. 

지금도 여전히 그런 글들을 쓰고 있을까. 

아니면 그들도 글과 멀어졌을까.  

작가의 이전글 넘어져도 주저앉지 말고 다시 일어서기의 힘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