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워플레이스 Oct 08. 2021

한 장의 스콘

39도 스콘

벌써 네 번째 촬영이다. 그리고 그때마다 선택한 장소는 전혀 다른 분위기다. 화이트 톤의 키친 스튜디오, 창 밖 뷰가 예쁜 가정집, 오래된 주택 그리고 빈티지 스튜디오까지. 주인공은 스콘 하나인데 매번 다른 장소를 찾는 이유가 궁금하다. 본인을 ‘스콘요정’이라 소개하는 39도 스콘의 대표에게 직접 그 이유를 듣기 위해 아워플레이스 매거진 팀이 스콘 촬영 현장을 방문했다.


@choco39do


마법 같은 사진 한 장


“안녕하세요. 스콘요정 입니다. 새로 나온 신상 스콘 콘텐츠를 촬영하는 중이에요.
저는 먹을거리는 특히 더, 보여지는 비주얼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아직 먹어보지 않은 이들에게 판매자로서 설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이미지’ 이니까요. 그래서 콘텐츠를 만들 때 사진 한 장에 스콘의 맛, 스콘의 재료, 스콘의 풍미, 이 스콘을 먹었을 때의 감정까지 담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사진 한 장에 어떻게 그 많은 것을 담느냐고요? 요정이니까 가능하죠. (웃음)”


@choco39do


두근두근 설레게 하는 장소


“콘텐츠를 만들 때 중요한 것은 스콘도 스콘이지만, 제가 만든 스콘을 가장 돋보이게 해 줄, 이 스콘과 잘 어울릴 것 같은 장소예요. 그런 장소를 찾으면 ‘아, 바로 여기다!’ 하면서 가슴이 두근거려요.

오늘을 포함해, 아워플레이스를 통해 네 번 장소를 예약했어요. 깔끔한 화이트 톤의 배경이 필요할 때는 주로 스튜디오를 예약 했었고요, 따뜻한 감성을 담고 싶을 때는 일반 가정집을 활용했어요.”


@choco39do


“콘텐츠를 제작할 때는 제품 촬영뿐 아니라, 제가 하고픈 이야기를 사진에 담으려 노력해요. 내가 어떤 마음으로 스콘을 만드는지, 내 브랜드에 대한 나의 자세는 어떠한지.. 이런 것들이 모두 사진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이 된다 믿거든요. 촬영 장소만 잘 선정해도 이미 반은 성공인 것 같아요.


사진을 찍을 때는 아이폰으로 촬영하고 있어요. 저희 신랑이 늘 촬영을 담당해 주고 있는데, 네 번 정도 콘텐츠를 만들고 나니 신랑이 반 전문가가 되었어요. 콘텐츠를 제작할 때는 늘 저희 아이들도 동행을 하는데요, 이 시간이 저희 가족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이고 재미랍니다.”


@choco39do


‘그릴 것은 너무 많은데 하얀 종이가 너무 작아서’


“처음부터 이렇게 사진 한 장에 공을 들인 건 아니었어요. 스콘 판매를 처음 시작했을 때는 커다란 색도화지를 깔고 도화지의 크기 안에서만 촬영을 진행했었죠. 그렇게 찍는 것도 나쁘다 말할 순 없지만, 아무래도 프레임이 넓어지면 그만큼 풍부한 것들이 사진에 녹아나는 것 같아요. 판매자로서 소비자에게 하고픈 이야기가 넘쳐날 텐데, 색도화지 크기 안에서만 이야기를 풀어내는 건 한계가 있다고 봐요.”


@choco39do


“색도화지 위에서 찍었던 사진과, 장소를 섭외해 찍은 사진을 비교해 보면 배경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요. 배경이 있는 사진은 뭐랄까.. 오븐에서 갓 구워져 나온 스콘처럼 뭔가 더 따뜻한 생동감이 느껴져요. 어떤 고객님이 그러시더라고요. 스콘을 먹어보기도 전에 사진 한 장으로 이미 정성을 느꼈다고. 공들여 찍은 사진은 소비자에 대한 배려와 예의가 아닐까 싶어요.”


@choco39do


금쪽같은 내 스콘


“제품을 직접 만드는 창작자, 판매자라면 내 제품을 가장 돋보이게 해 줄, 내 제품과 잘 어울리는 컨셉의 이미지를 늘 고민하시리라 생각돼요. 제가 그렇거든요. 예리한 소비자들은 판매자가 자기 제품에 얼마나 애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지를 사진 한 장으로 판단해요. 그래서 저는 공들여 개발한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콘텐츠를 새로 제작하는 편이에요. 다 제 손으로 만든 자식같은 스콘인데 탄생 기념으로 사진 한 장씩은 남겨줘야죠. (웃음)”



[에디터의 후기]


신상 스콘이 나올 때마다 출생 신고를 하듯 정성을 깃들여 사진을 찍는 스콘요정. 그녀가 찍은 한 장의 스콘에는 맛 이상의 뭔가 특별한 것이 담겨있다. 스콘에 대한 애정과 진심, 자부심과 철학 말이다. 이쯤 되면 스콘요정이 만든 스콘을 맛보고 싶어 하는 이들이 많을 것 같다. 39도 스콘은 한 달에 한 번, 스마트스토어에서 주문받는다고 하니 구매를 원하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스콘요정의 39도 스콘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만든 옷,내가 만든 공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