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들과 기기는 대화를 한다.
앱만들기 할때 UX디자인 잘하려면?
앱을 만들때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잘하려면 무엇을 잘해야 할까요? 디자인하는 의도에 상응하는 컨텍스트를 파악하는 게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으로 가는 가장 중요한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컨텍스트를 파악한 다는 것은 사용자를 둘러선 상황을 잘 파악해서 사용자에게 실질적으로 무엇이 필요한지 잘 살펴 본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정의하고 이해하는 것이 인터랙션 디자인의 시작점이지요.
특히 디자인에서 의사 결정을 내릴 때 사용자의 의도나 기대사항, 간련 주제애 대한 지식수준 소프트웨어 사용 숙련도가 인터랙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면밀하게 살펴야만 합니다. 초급자에게 어려운 수준의 앱을 만들어서 줘서도 안되며 고도로 숙련된 사용자에게 초급자 수준의 앱을 주어서도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들을 잘 파악하고 고려해야 앱만들기 하실때 사용자들을 위한 디자인은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과 디지털 기기를 쓸때면 기계와 대화를 나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둘은 계속해서 서로 정보를 주고 받는데 정보교환은 예를 들어 사용자 요청, 명령어 입력, 데이터 수신, 데이터 처리, 응답 등이 있지요.
사용자는 기기와 대화를 하지만 사람과 대화를 하듯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게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다고 목표를 향해 순조롭게 나아가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며 대화를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적절한 인터렉션을 통해서 앱만들기 할때 기기와 사용자간의 인터렉션을 순조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디지털 프로덕트 UX 컨설팅 및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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