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끼라 Sep 10. 2022

콘서트를 다녀오니 슬퍼지려 한다

엔시티 드림 콘서트 ‘드림쇼2’ 후기

이틀간의 콘서트가 끝났다. 행복했다는 말로도 부족할 만큼 완벽했던 날들. 살아 움직이는 드림이들을 직접 볼 수 있어서, 그들과 같은 시간에 같은 공간에서 같은 노래를 부를 수 있어서 참 황홀한 시간이었다. 드림이들을 사랑하는 많은 시즈니들과 한데 섞여 웃고 울고 노래를 따라 부르면서, 일상에서는 쉬이 느끼지 못할 소속감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던 것까지도. 날씨는 또 어찌나 쾌청하던지. 대낮의 햇볕은 좀 뜨거웠지만 하늘은 푸르고 바람은 시원해서 야외 콘서트를 즐기기 좋은 날이었다.

늦여름과 초가을 사이, 괜히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이 계절에 드림이들을 만난 내가 과연 그들을 떠날 날이 올까. 런쥔이가 오늘 펑펑 울면서 그랬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이렇게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그럴 자격이 있다는 걸 느끼게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시즈니를 만나서 제 인생은 더 화려해졌고 너무 행복해진 것 같아서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드림이 더 당당해지고 더 멋있는 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항상 어디 가지 마시고 우리랑 같이 있어요.”


어디 가지 말라니. 나는 평생을 너만 좋아할 수 있으면 뭐든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런쥔이를 따라 눈물을 주룩주룩 흘리면서 내가 저 애한테 마음이 더 깊어져 버렸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울지마


오늘이 가는 게 아쉽고 아쉬워서 잠 못 드는 밤이다. 너무 아쉬운 나머지 슬퍼지려고 한다. 첫 콘서트를 다녀오고 나서 오늘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어제의 일들이 다 거짓말처럼 느껴져서 나는 약간 겁이 났다. 내일 아침에도 똑같을까 봐, 그다음 날도, 그다음 날도 꿈을 꾼 것만 같을까 봐. 원래 콘서트를 다녀오면 어느 정도는 후련하기 마련인데 이번 콘서트는 우여곡절이 많았어서 그런지 아쉬운 마음이 더 크다.


그래도 지금 나와 같은 이유로 잠 못 드는 누군가가 있을 거라 생각하면 조금은 위로가 되는 것 같다. 이 허전함과 아쉬움은 분명 나만의 것은 아닐 테다. 어쩌면 드림이들은 지금 나보다 더할 수도 있을 것이다. 지성이는 첫콘이 끝나고 새벽 5시가 다 되어서야 잠들었다고 했으니까.

드림이들과 시즈니들이 힘겹게 지켜낸 ‘7드림’인 만큼 앞으로는 우여곡절 대신 탄탄대로만 우리 앞에 펼쳐지리라 믿는다. 그 시기가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만남은 분명 있을 것이다. 아쉬움이 슬픔으로 번지기 전에 그런 희망만을 마음속에 가득 채워야겠다. 드림이들을 만나 끝내주게 행복했던 기억만을 간직해야지. 드림이들도 그걸 바랄 테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은 내 생애 최고의 생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