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끼라 Jan 22. 2024

겨울의 유일한 장점은

겨울이 끝나면 봄이 온다는 것이다

나에게 겨울은 악재가 끊이질 않는 계절이다. 점차 코끝이 시려질 때면 크리스마스나 연말 연초의 들뜨고 설레는 감정보다는 긴장감과 걱정이 앞선다.


여러 가지 불행한 일들을 겪어오면서 나는 겨울에 취약해졌다.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지금도 겨울이 많이 깊어진 시기이기 때문에 별로 상태가 좋은 것 같진 않다. 내가 나인 것 같지 않고 내 감정들도 전부 가짜 같다. 긴 겨울잠이나 자고 싶다.


몇 년 전에 블로그였나 인스타였나, 여하튼 어딘가에 한번 이런 말을 쓴 적이 있었다. 내가 싫어하는 겨울의 유일한 장점은 겨울이 끝나면 봄이 찾아오는 것이라고. 그 사실을 오래 전에 깨달아서, 그리고 지금도 그걸 기억하고 있어서 다행이다. 그때처럼 다시 봄이 오길 기다리면서 그저 버티는 수밖에 없다.


그저 버티는 수밖에.

매거진의 이전글 2023 연말결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