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LI의 daily] 데일리에서 커뮤니케이터로 살아가기
...(핀테크는)쉽고 빠르게 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야 합니다. 금융 소비자의 실익을 높이는 것으로 말이죠.
많은 산업에서 보게 되듯, 소비자의 행동이 바뀌어야 사업의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특히 금융에서 소비자의 행동이 바뀌려면 소비자의 실익, 내가 더 벌거나, 그게 아니라면 내가 얼마나 손해라는 걸 정확히 알거나, 이게 필요해요.
최근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님이 신용보증기금의 미래발전자문단으로 선정됐습니다.
신용보증기금은 1976년 신용보증기금법에 의하여 설립된 준정부기관인데요. '중소기업의 채무를 보증하여 기업의 자금융통을 원활히 하고 건전한 신용질서를 확립한다'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중소기업의 신용보증·신용조사·신용자료의 종합관리와 경영지도를 주 업무로 하고 있어요.
이들의 미래발전자문단은 최근 사람중심경제로의 경제 패러다임 전환, 연대보증 폐지 등 금융환경이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해 발족된 조직입니다. 총 12인의 외부 이해관계자로 구성된 최상위 정책자문조직이죠.
특히 12인 중 금융계 기업인은 총 2인을 선정했는데, 이중 1인에 신 대표님이 이름을 올렸다는 이야길 들었을 땐 괜한 자부심과 함께 큰 책임감이 느껴졌어요.
금융과 핀테크에 대한 저희의 고민과 노력들이 신보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의 발전에 도움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신보의 미래발전방안 수립에 함께 머리를 맞대고, 추후 논의들이 구체화되면 다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D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주요 이력
Syracuse University MBA (2008)
전 삼일회계법인 은행본부
전 타워스왓슨 보험금융사업부(한국/홍콩)
전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금융)
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이사
2001 공인회계사(한국/미국)
2007 보험계리사(한국/전체수석)
2013 보험계리사(미국)
2012~2014 톰슨로이터 선정, 아시아 베스트 애널리스트(금융업종) 3년 연속 1위
2010~2015 매일경제/한국경제신문 선정, 베스트 애널리스트(금융업종) 5년 연속 1위
[DAYLI의 daily] #25. 신용보증기금, 미래발전자문단에 데일리금융 신승현 대표 선정 <끝>
DAYLI 매거진 보러가기
데일리의 핀테크가 궁금하다면 : Fintech in DAYLI
데일리의 일상이 궁금하다면 : DAYLI의 daily
데일리의 사업 뒷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신승현의 백스테이지
데일리금융에서 일하는 보통 사람입니다. 핀테크가 바꾸게 될 우리 일상에 대해 호기심이 많습니다.
데일리금융그룹은 2015년 2월에 설립된 국내 최대의 핀테크 기업입니다.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로보어드바이저, 금융 플랫폼, 암호화폐 등 금융혁신에 필요한 서비스 및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의 일상이 풍요로워지는 금융을 전 세계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와 핀테크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 디스토리(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