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를 성장시킨 책

21세기를 살아가는 방법과 지혜의 원천은 책에 있습니다.

살면서 나에게 영향을 끼친 사람이 생기듯 나에게 영향을 끼친 책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 책을 읽었을 때 어땠나요? 큰 감동으로 다가오고, 내 마음에 울림을 준 부분일 밑줄 치고, 정말 정말 좋다면 개인의 노트 등에 메모하여 수시로 해당 내용을 보면서 생각을 되뇌게 합니다. 


책은 사람을 성장시킵니다. 21세기 초고속 인터넷과 스마트폰 시대에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냐고요? 바빠서 책을 읽을 시간이 없다고요? 아닙니다. 책은 사람을 성장시키고 변화하게 합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힘든 취업경쟁에서 살아남아 어엿한 직장인이 되고 3-4년 지나고 보면 스스로 나 자신에게 묻게 됩니다. 

"이게 맞는 것인가?"

"돈 많이 준다고 해서 하긴 했는데, 내 길이 아닌 것 같아요"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이 뭐지?"


사람은 자꾸만 묻게 됩니다. 각자가 마음속에 소망한 울림이 있을 것입니다. 책을 읽어가면 그 울림에 점점 다가서게 되지요.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정녕 자신의 올바른 길을 가고 계십니까?


필자에게 있어 나를 성장시킨 책은 여러 권이 있지만 그중에 하나를 꼽자면 신정철 작가의 "메모 습관의 힘"입니다. 그동안 필자는 나 자신에게 달콤한 말과 재미만을 추구하는 내용의 책만 가까이했는데, 그 책을 읽고 누군가에 도움이 되면 기뻐하는 제 자신을 찾게 되었습니다. 신정철 작가는 재미없는 글만 쓰다가, 우연히 기재한 글로 사람들의 폭발적 반응을 얻는 것을 보고 아, 제대로 된 글, 남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써보자 하는 마음으로 체계적으로 독서와 자료 정리, 독서 노트 등을 작성하여 떨어져 있던 추상적인 생각의 관념을 이어서 본인만의 내용으로 정리합니다.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보고 싶은 드라마 다 찾아보고, 예능 프로 다 다운로드하여 보고 하면 그럴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진정으로 원하셨던 것은 무엇인가요? 여러 책을 읽다 보면, 거기에서 '공통점'이 발견됩니다. 아! 한 시대를 살았던 현자들은 이런 생각을 했고 결국 그런 생각은 지금의 날고 긴다는 사람도 같이 하는구나! 하고 무릎을 치게 됩니다. 


나를 성장시킨 책에 대하여 함께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는 방법과 지혜의 원천은 스마트폰에 있지 않습니다.

책을 읽는 사람들의 모임에 있습니다.


* Christian Insight 첫 번째 모임 안내 


일시 : 2019년 3월 16일 토요일 오후 4시~6시 

참가대상 : 30-40대 직장인 (남 3, 여 3) - 인원이 확정되면 신청서는 자동으로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신청서 링크가 열려 있다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선착순 접수이며, 출석교회 확인이 되지 않으면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주제 : 나를 성장시킨 책 

         본인의 삶을 성장시킨 책을 소개

         해당 책에서 기억에 남는 문장 공유

         어떠한 면에서 본인의 삶을 성장, 발전시킬 수 있었는지 

         기독교 관점에서의 해석 등 

장소 : 중동역 1번 출구 도보 5분 참된 교회 교육관 4층 카페   

오시는 길 : 지도 참고 - http://kko.to/oz1-iDRHB


참가신청서 : https://goo.gl/forms/wBNwWNihSGY0511z2




문의 : 카카오톡에서 '율로기아 뮤직' 친구 추가 후 문의해주세요 


        카카오톡 문의 주소 :


https://pf.kakao.com/_SrxfFu


 페이스북에서 부천 크리스천 독서토론모임 Christian Insight 검색하세요! 


바로가기 : https://fb.me/christianinsight2019

해당 모임은 배워서 남주는 Hans음악연구소 필자가 직접 제안하는 모임입니다. 해당 카카오톡은 모임 제안자의 비즈니스용 카톡 계정입니다. 참여 희망하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 안내해 드립니다. 

참가비는 없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팀 켈러의 결혼을 말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