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교호 Apr 18. 2023


계속 쓰기 위해 주문한 노트북이 왔다.

노트북과 멀어지면서부터 블로그와도 자연히 멀어지게 되었으므로,

블로그를 가까이하기 위하여 노트북을 가까이하길 마음먹었다.


나는 계속 쓰기를 응원한 한 댓글에 댓글을 달면서

숨이 붙어있는 한 계속 쓰겠다고 말했다.

꿈을 깨고 또 깨고 깨기 위해서.

문득 데이비드 호크니 전에서 봤던 그림이 떠올랐다.

알에 들어있는 남자의 그림.


나는 알을 깨고 또 깨고 또 깨고

무한한 껍질을 깨고 나오는 것을 상상하며

깨고 나와도 알 속이고 깨고 나와도 알 속인 상황을 상상했다.

그리하여 그 알은 무한한 껍질로 이루어진 알인 것이다.


그렇다면 죽는 날까지 껍질만 깨고

태어나지 못했던 나는 무엇일까?

나는 새일까 도마뱀일까 악어일까 거북일까.

아니면 그냥 알 자체일까.


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계속 쓰는 수밖에 없다.

나는 쓰는 방법 외에는 껍질을 깨는 방법을 모르기에.



작가의 이전글 꿈속의 작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