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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정규영 Mar 18. 2024

카피수집<30> 아빠가 늦게 퇴근하는 이유

1. 세디나카드 포스터 (2014)



こっそり見たいのに、
見つからない。
それが、値札。

몰래 보고 싶은데
찾을 수가 없네.
그것이 바로, 가격표



혹시 공감이 잘 안되신다면, 풍족한 인생을 살고 계신 겁니다.




2. 이시가와 양육지원재단 SP (2011)

毎日「10分」早く帰る。
1年で「5連休」分の
家族の時間が生まれる。

매일 10분 일찍 퇴근하면
1년에 5일 연휴 만큼
가족과의 시간이 생긴다

그래서 어떤 아빠들은 더 일찍 들어오고, 어떤 아빠들은 더 늦게 들어오시나 봅니다.


3. 베네세 진연세미 포스터(2011)

夏を逃げた者は、
言い訳を語る。
夏を戦った者は、
夢を語る。

여름을 도망친 자는,
변명을 말한다.
여름과 싸운 자는,
꿈을 말한다.

일본 광고에서 여름은 찬란했던 청춘을 추억하는 대상으로 많이 그려집니다. 주로 술이나 음료, 패션광고의 배경으로 나올 때의 이야기죠. 그리고 때로는 극복해야 할 시기로도 표현됩니다. 특히 시험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에서 많이 묘사됩니다.


여름을 피하지 않고, 반드시 이겨내야 할 대상으로 묘사한 이 카피도 고등학생 과정을 위한 통신강좌 광고의 헤드라인입니다. 여름이 끝나고,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대입이 성큼 다가오죠. 바로 그 시기에 변명을 이야기하고 있을 지, 꿈을 당당히 말할 수 있을 지는 이 여름에 달려있다고, 아니 너에게 달려있다고 말해주는 카피입니다.


수험생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는 아닐 것입니다. 저마다의 여름이 지나고 나서, 우리는 무엇을 말하고 있게 될까요. 변명인가요, 꿈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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