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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정규영 Aug 12. 2024

카피수집<37> 사람만이 눈을 뜨고 꿈을 꾼다

아트네이처, 사이조, 미쓰이물산

1. 아트네이쳐 신문광고 (2017)


これからの人生で、
一番若いのは今だから。

앞으로의 인생에서
가장 젊은 때는 지금이니까



스펜서 존스의 선물 (The Present)은 현재와 선물이 같은 단어라는 점에서 착안하여 지금의 중요성을 이야기로 들려줍니다. 그 외에도 '현재'의 중요성을 말하는 수많은 격언과 우화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잘 알면서도 평소에는 잘 깨닫지 못하죠. 이 문장은 바로 그러한 점을 가장 뷰티업체 답게 쓴 카피가 아닐까 싶습니다.




2. 사이조 잡지광고 (2009)



役立つ情報ばかり追いかけていると、
使えない人間になりそうだ。

쓸모 있다는 정보만 좇다보면
쓸모없는 사람이 될 지도 모른다.


정보가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된 세상입니다, 그렇다고 쓸모있는 정보에만 혈안이 되어 좇다보면 정작 중요한 것을 잃어버리게 될지도 모릅니다. 한 방향으로 모두 달려갈 때 한번 쯤 멈춰서서 내가 가고 있는 곳을 살펴보고 사색할 줄 하는 여유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진짜 중요한 것은 쓸모있는 정보가 아니라, 그 정보를 다룰 우리들이니까요.





 3. 미쓰이물산 TV광고 (2013)


人間だけが、
目をあけて夢をみる。

사람만이
눈을 뜨고 꿈을 꾼다.


깨어 있는 채로 노력하며 미래라는 꿈을 꾸는 건 인간만의 특권일지 모릅니다. 원본 광고영상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카피연감에서 찾은 나레이션을 옮깁니다.


인간은 날지 못한다.
그래서 비행기라는 날개를 만들었다.

인간은 약하다.
그래서 사회라는 끈을 만들었다.

인간은 미완성이다.
그래서 여러가지 과제에 맞서면서
이상적인 내일을 만들려고 한다.

인간만이 눈을 뜨고 꿈을 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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