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펜서 존스의 선물 (The Present)은 현재와 선물이 같은 단어라는 점에서 착안하여 지금의 중요성을 이야기로 들려줍니다. 그 외에도 '현재'의 중요성을 말하는 수많은 격언과 우화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잘 알면서도 평소에는 잘 깨닫지 못하죠. 이 문장은 바로 그러한 점을 가장 뷰티업체 답게 쓴 카피가 아닐까 싶습니다.
2. 사이조 잡지광고 (2009)
役立つ情報ばかり追いかけていると、 使えない人間になりそうだ。
쓸모 있다는 정보만 좇다보면 쓸모없는 사람이 될 지도 모른다.
정보가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된 세상입니다, 그렇다고 쓸모있는 정보에만 혈안이 되어 좇다보면 정작 중요한 것을 잃어버리게 될지도 모릅니다. 한 방향으로 모두 달려갈 때 한번 쯤 멈춰서서 내가 가고 있는 곳을 살펴보고 사색할 줄 하는 여유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진짜 중요한 것은 쓸모있는 정보가 아니라, 그 정보를 다룰 우리들이니까요.
3. 미쓰이물산 TV광고 (2013)
人間だけが、 目をあけて夢をみる。
사람만이 눈을 뜨고 꿈을 꾼다.
깨어 있는 채로 노력하며 미래라는 꿈을 꾸는 건 인간만의 특권일지 모릅니다. 원본 광고영상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카피연감에서 찾은 나레이션을 옮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