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실은 Apr 27. 2016

흐릿해져 다가오는 기억들을 보며

사람들은 모두가 그렇듯이 지나간 기억들을 잊고 살아간다. 그건 나도 마찬가지이다.

지나간 기억들은 점점 흐릿해져 가며 안 좋았던 점은 사라지고 좋았던 점만 남는다.


그와의 추억을 예쁘게 간직하고 싶었다. 그래서 나 나름대로 열심히 포장을 하기 시작했다. 좋지 않았던 추억들도 예쁘게 포장을 하면 나의 기억에 남을만한 좋은 선물이 될 줄 알았다. 열심히 포장을 하고 내 방 한편에 차곡차곡 쌓아가 제법 많은 선물들이 모였고 그와의 추억이 벌써 이렇게나 많구나 하고 뿌듯해졌다.


처음에는 마냥 그 순간이 좋았고 이렇게 지내는 것도 충분했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이 되자 나는 그에게 바라는 게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다.


확신을 가지고 싶어 졌다.


그와 나 사이의 확신, 그와 나 사이의 정확한 관계의 성립을 애타게 바라게 되었고 그가 나만의 것이 되길 바랬다.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그에게 부담을 주면 그가 나를 부담스러워할까 봐 무서워서 내 마음을 꺼내보여 주기가 너무 무서웠다.


욕심이란 건 티를 내지 않으려고 해도 보이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나를 떠나갔다.

작가의 이전글 있을때는 몰랐던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