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요즘 저는..

by 사라

궁금해하실 분들은 없겠지만 그래도 한 번 남겨보자면.....ㅎㅎ




1. 사람인스토어 론칭 및 서비스 입점


사람인스토어라는 게 생겼습니다. 쉽게 표현하자면 크몽 같은 건데, 크몽과의 차이점은 좀 더 취직과 이직에 초점이 맞춰있다는 겁니다. 여기서 취업과 관련된 서비스를 구매하실 수 있어요.
7월에 론칭된 서비스인데, 취업 분야의 인플루언서분들을 필두로 시작됐습니다. 감사하게도 저도 사람인에서 연락을 받아 초기 멤버(?)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어요.
사람인스토어 처음 들어보신 분들은 란 번 들어가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www.saramin.co.kr/zf_user/store/


2. 클래스 101 강의 준비 중


감사하게도 클래스 101와 함께 "해외취업 A to Z"이라는 강의를 만들고 있습니다. 클래스 101에서 가져가는 커미션이 커서 좀 고민했는데...ㅜㅠ 일단 온라인 강의를 만들어보는,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해봤습니다. 그리고 2026년에는 개인 사정으로 거의 일을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아 이런 강의를 만들어 두는 게 여러모로 좋을 것 같더라고요. 커리큘럼을 짜고, 강의 녹화, 편집을 하는데 큰 프로젝트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11월, 늦어도 12월에는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KakaoTalk_20250821_122544800.jpg 디지털노마드 컨셉 사진.



3. 8월 휴가 중


3년 만에 한국에 왔습니다. 8월 한 달 동안 진짜 여행, 서해안 일주 중입니다. (아 일주일에 몇 시간 정도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여행하며 일도 하는 나는야 진정한 디지털노마드?!?!?!^^) 아 그런데 정말 너무 덥네요. 한국의 더위가 이렇게 매울 줄이야...

인천에서 입국해서 파주 - 화성 - 대부도(선재도, 영흥도) - 안면도 - 보령 - 부여 - 전주 - 임실 - 고군산군도(군산) - 부안 - 순천 - 부산에 이르는 여정으로 천천히 남쪽으로 내려가고 있어요. 이 글은 군산에서 쓰고 있습니다.
서해는 저도 처음인데 정말 아름다운 곳이 많네요. 어디에 있든지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다는 게 정말 너무 매력적입니다. 이번에 정말 서해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원래도 노을 보는 걸 좋아하는데, 도시에서 보는 노을도 멋있지만 서해 바다에서 보는 노을은 장관입니다.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KakaoTalk_20250821_122334858.jpg 부안 격포해수욕장


더위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해외취업 그 후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