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rL Sep 11. 2023

왜 이민을 선택하였는가?

이민자로 알아보는 이유들

성공 혹은 실패

아무렴 이민자들을 보면서 저에게 접목시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한국 사람이고, 한국 문화가 좋습니다.

가족과 친구들, 일구어 놓은 커리어들 모두 한국에 있습니다.

그런데 왜 저는 다른 나라에서 살고 싶어 하는 걸까요?


여행을 가보면 작게나마 알 수 있어요.

그 나라의 분위기와 사람들의 생각들을 들어보면

저의 라이프 스타일과 맞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그 나라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고충들을 여행으로 알기는 쉽지 않죠.

하지만 적어도, 내 삶을 멀리서 내려다보았을 때

삶을 더 풍족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이민이라고 생각합니다.


포르투갈에서

지금 저는 독일에 있지만

5년 후에는 포르투갈로 갈 거예요.


멋진 바다와 햇살이 있고, 흥겨운 사람들, 2-3번 간 빵집인데도 주인 할머니가 반갑다고 맞이해 주고 귀찮을 법 한데 알려주시는 포르투갈어도 더 배우고 싶고요.



내가 살아오면서 느낀 것들을 기록하고 기억하면서

내가 무엇을 더 좋아하고 행복해하는지에 집중해 보면

조금은 알 것 같아요.


이제 더 이상 좋은 학교, 직장이 목표가 되지 않아요.

바다가 좋은 사람은 바닷가에서 살아야 돼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