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믐 Jun 26. 2022

66일 차

2022. 06. 27

Q. 그것을 시작하는데 주위의 반대가 없었나요?

Q. 주위의 반대를 어떻게 물리쳤나요?

내가 무엇을 하는데에 반대를 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나는 나를 존중하지 않는 이들을 곁에 두지 않습니다. 이 말은 곧 내가 존중할 수 없는 이들을 곁에 두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하죠. 


Q. 무엇인가를 선택할 때 당신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내가 옳다고 생각한 것을 합니다. 계중에는 내가 그냥 아는 것이 있는 반면, 내가 그렇게 믿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그런 시행착오를 통해, 각각을 구별해내는 능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내가 하기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아는 일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Q. 죽기 전에 꼭 해보고 싶은 것이 있나요?

집짓기, 웰니스 스튜디오 설립, 시니어의 삶 다운 삶을 위한 재단 설립, 환경을 위한 단편 영화, 영성적 메시지를 담은 드라마, 전시, 출판, 커버 앨범,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살기, 임종 파티, 사이프러스 나무로 둘러싸인 대저택을 사거나 물려받거나.. 뒷마당에 흔들의자 두기, 춤 배우기, 심바 복원하기, 뇌과학 석사, 최상위 레벨 코치 자격 취득, 국제적인 무언가를 수상, 사랑받는 할머니 되기, 결혼. 일단 생각나는 건 이 정도인 것 같아요. 다행입니다. 나는 무언가가 되겠다고 적지 않았습니다.ㅎㅎ 


Q. 왜 지금은 그것을 하지 못하지요?

지금은 저것들에 대한 대대적이고 상세한 밑그림을 그리고 있는 중이니까요. 그것을 하지 못한다고 표현하면 서운할 겁니다. 나는 그것들을 이미 시작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65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