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크리스마스 레드벨벳 머핀과 쿠키

진묵 김상곤은 그릇을 빚으며 그의 아내 한풍루는 음식을 담습니다




안녕하세요.

무주에 서식하는 풍루입니다.

오늘은 할머니 프로젝트로 
크리스마스 머핀과 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못생김 주의보 발령>





어릴 적에 무서웠던 기억 중 하나가
하얀 스케치북과 찰흙이었어요.

저는 그것을 앞에 두고
막막함에 두려움을 느꼈어요.

그만큼 재주가 없었고
잘 하는 것이 없는 아이였어요.

어른이 되어서도 달라질 리가 없겠지유.





그러니 못생긴 머핀과 
웃기는 쿠키를 보시더라도 
헤헤헤~~ 봐주세요^^

(어디서 귀염질이냥, 풍루)






쿠키를 만들고 머핀을 굽는 동안
많이 즐거웠음을 고백해요.

저는 울 아이들과 이런 시간을 갖지 못해서
손주들과 함께 만들어 볼 시간을 
가질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어요.

옆지기에게 그리 말하니
"할무이, 나 만들기 시러!"
이럴 것 같다고 저를 살짝 비.. 비웃었어요.







레드벨벳 머핀 만들기


재료 I
버터 60g, 박력분 150g, 설탕 150g, 달걀 2개, 
식용색소(레드) 2 큰술,  생크림 120ml, 
베이킹소다 2작은술, 레몬 반 개, 소금 약간


1. 가루들을 체에 내려주고
달걀과 생크림 등 다른 재료를 믹싱 볼에
담아주었어요.







2. 핸드 믹서기를 가장 약하게 해서
반죽을 잘 섞어 주니,


3. 양심이 쓰윽 찔리지만
일 년에 한 번인데 괜찮겠지유,

빨간 반죽이 만들어졌어요.





4. 짜는 주머니에 담아서 
산타 할아부지와 루돌프 사슴 도령이
그려진 머핀 틀에 담아주었어요.

머핀은 구우면서 부풀어 오르니까
종이컵의 75% 정도만 담아주었어요.





6. 오븐을 180도로 예열한 후
15분 정도 구워주었어요.

중간중간에 반죽이 익었는지
젓가락으로 찔러 넣어서
묻어나지 않는지 확인했지요.





6. 오븐을 180도로 예열한 후
15분 정도 구워주었어요.

중간중간에 반죽이 익었는지
젓가락으로 찔러 넣어서
묻어나지 않는지 확인했지요.







알록달록 쿠키 만들기


1. 박력분과 설탕, 베이킹파우더, 
바닐라엑기스에
생크림과 달걀, 버터를 넣고 
잘 섞어 주었어요.






2. 덧밀가루를 뿌린 후
반죽을 밀대로 밀어서 0.5cm 두께로
만들어 주었지유.







3. 크리스마스 쿠키 틀 세트가 있어서
준비했어요.
헤헤헤, 옆지기는 제가 오린 줄 알고
좀 칭찬하려고 하길래
얼른 틀을 보여주었어요.







4. 오븐을 180도로 예열한 후
10~12분 정도 구워주었어요.






5. 네 가지 색소를 세트로 파는 게 있어서
같이 준비했는데요
초록, 노랑, 빨강, 주황빛 이더구먼요.

<슈거파우더 + 레몬즙>을 섞어서
걸쭉하게 만들어 준 후
원하는 색소를 조금씩 넣어주면서
채도를 확인했지유.







6. 짤주머니에 넣어서
막 예쁘게 만드시는 것을 봤는데
막손인 제가 그럴 능력이 있을리가요.

흑, 그냥 쿠키의 한 쪽 면을 쿡 찔러서
묻혔어요. 





7. 크리스마스 쿠키 데코용으로
이런 아기자기한 것들이 있어서
뿌려주었지요.

손 떨리는 거 느껴지시지요.
이런 건 손주들 시켜야 하는데 말이져^^





그러고 나서 레드벨벳 머핀에
올려주면 끄읏~~!

핫립 세이지가 최근까지 
꽃을 수십 송이 피어댔는데
마지막 꽃인 듯해서 
올려주었어요.





노란색 색소도 묻혀서
구슬도 붙여주었고요.

이 모든 것이 다 처음 한 거라
맞는지 갸우뚱~~ 하면서 말이지요.

구슬도 식용인데 의외로 맛나요^^





오늘 진묵네 밴드팀이 와서
연습한다고 하니까 드시라고 권하려고요.

드.. 드시겠져?





아래 저 친구는 무엇이냐고요, ㅋㅋㅋ

아, 정말~~ 제 사랑이에요.

근데 왜 우냐고용?

옷에 올이 풀려서 그렇게 보이는 거예요.
음하하!




하여튼 막손이 <정성 가득> 만든
못난 쿠키였습니다.

레드벨벳 머핀은 맛이 좋아요.

쿠.. 쿠키는 관상용인 듯해요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아침이에요.

대한민국 만만세!

행복한 아침이에요.

사랑해유~~~





음식 담는 한풍루

그릇 빚는 진묵



매거진의 이전글 고등어 사프란 리소토 <크리스마스 홈파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