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ow to Tea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tist 켈리장 May 12. 2022

하우투 티치 코리언 페인팅

-How to teach Korean painting

이번 프로젝트의 제목이다. 

한국화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나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한국화를 가르치고 있는 예술가이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계속하기 위해 시작한 이 직업이 내게 영감을 주었고, 나는 그 영감을 보다 구체적으로 프로젝트화 시키려고 한다. 글과 이미지 그리고 전시의 형식으로. 

하우투 프로젝트의 과정을 이곳에 계속 기록으로 남기려 한다. 


이곳에서 내가 오랜 시간 동안 공부해 온 전통적인 방식의 한국화를 가르치면서 나는 자주 언어에 걸려 넘어진다. 또는 틀에 박힌 형식에 걸려 넘어진다. 그 이야기를 할 것이다. 

한국인으로서 한국에서 온 재료들로 코리안 페인팅을 함께 그리는 이야기.

왜 이곳에서.

왜 이일을 시작했는지.

왜 계속 걸려 넘어지면서도 앞으로 나아가려 하는지.

 

To be continue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