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건선치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ni cosmos Nov 22. 2015

장청소 실패

신장이 안 좋다는 것을 깜빡했다.

예전에 "레몬디톡스"를 한 경험이 있어서 소금으로 하는 장청소를 해도 괜찮을 줄 알았다.

하지만 처절하게 실패했다.

모든 방법과 절차는 동일하게 했다.(고도원의 아침편지글에 있다) 심지어 나는 천일염을 사다가 소금을 다시 녹여서 만들어서 9번이나 볶았다. (그래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천일염을 끓이고 식힌물에 녹히는 중
왼쪽 천일염 볶은 소금, 오른쪽 구매한 소금

천일염 물 1.8L(끝에가서는 비려서 못마시겠어서 200ml는 버렸다. 여자는 1.5L만 마셔도 된다고 한다.)를 30분안에 마신것도 신장에 무리고, 소금물을 한꺼번에 들이 부은것도 신장에 무리를 준것이다.


보통 이렇게 장청소를 위한 소금물을 먹으면 30분 , 늦어도 1시간 안에 화장실을 가게 된다고 하는데 나는 2시간이 지나도 소식이 없는거다. 그래서 검색하다가 실패한 사례를 읽었는데

그 분이 장청소 후에(그분은 화장실이라도 조금 가셨다) 다음날 온몸이 부어서 병원에 갔더니 신장에 무리갔다는 의사의 진단

는 글을 보고

큰일 났다. 나 신장 안 좋은데


얼른 차를 끓여마시고, 끓인 맹물도 2컵 마시고 몸을 희석시키기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차라리 레몬디톡스를 할걸 이라는 생각을 하면서 말이다. 긴 시간을 들여 물만 엄청 마셔대며 회복되길 기다리며... 손가락과 종아리가 살짝 부었고(지금도 손가락이 뻑뻑하다) 저녁때는 얼굴이 노란빛을 띠었다. 결국에 나는 15시간이 지난 지금도 화장실을 못갔다. (심지어 작은 볼일도 잘 못보게 됨, 신장에 무리오는 바람에, 딱 술마시고 난 뒤의 증상)

나는 그냥 소금물 1.8L마신 사람이 되었다.

엄마한테 한 잔소리 듣고, 어제 3시간을 들여 공들여 소금 만든 나의 시간은 내 몸을 실험체로 쓰면서 끝났다.


지금도 아랫배가 살짝부었다. 내일은 붓기가 가라앉길 바란다. 오늘 물마신 양에 비해 화장실을 많이 못가서 내일 얼마나 부을지 모르겠다...

앞으로는 부작용 사례도 같이 검색해보고 실험을 해봐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2018 건선 근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