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nniferC Sep 11. 2023

훗훗... 웃음을 주는 설레는 우연

2007-05-06 20:40:54

어제 언니네 집에 가는 길 버스안에서 누군가 나를 툭툭치면서..

"혹시 oo 교회를 다니지 않으셨어요?"

"네.. 그런데요"

아무리 그 아저씨를 봐도 누구인지 잘 모르겠다.

참 이상한 아저씨네~ 라고 생각하면서 누굴까.. 곰곰이 옛 기억을 아무리 더듬어 보아도 누군지 모르겠다. 

" 누나. 저 재길이여요~ "

"어? 재길이 .."

재길이라는 아이는 알지만 그 아저씨를 아무리 봐도 재길이의 모습을 찾아 볼수는 없었다.

"어머 니가 재길이야? ~ 왜 이렇게 아저씨 같아졌어? 어머 어머.. " 

난 뒷말을 잇지 못하고 어머 어머 어머만 계속한다. 

내기억속의 재길이는 교복 입었던 모습만 기억나는데 지금은 아무리 보아도 재길이의 모습이 찾아지질 않는다.

어느덧 교복 입은 재길이는 두 아이의 아빠란다. 세상에 기가막혀서.

재길이는 내가 기억하지 못하던 나의 모습과 추억들을 기억해 준다. 

누나 그때 우리 같이 학교 가면서 집에서 김밥 싸왔다고 하면서 같이 먹었잖어요.

그때 누나 인기 좋았는데 ㅎㅎ . 

항상 희죽 희죽 잘 웃던 재길이가 어느새 아빠가 되었다니.

내가 제기랄.. 제기랄.. 재길아~ 놀렸던 고녀석이 굉장히 나보다 어리다고 생각했었는데 32살이란다.

세상에.. 세상에..  

기분이 참 묘하다. 지난 세월이 좀 어색하기도 하고.. 난 가만히 있는데 왜이렇게 변하는 것이 많은건지.

잊었던 옛날 생각을 하면서 웃기도 하고 한편으로 이상하기도 하도.

세월이.. 참.!~!!  

매거진의 이전글 뒤끝쟁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