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언맨 Jul 03. 2024

그래도 꽃은 피웠으니 행복하달까?

빌라 담벼락에 붙어 있는 작은 화단,

누가 돌보는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꽃들과 잡풀이 서로 어우러져 피었다 진다.


지난달 심연같이 붉은 장미꽃 질 쯤에  큰 금계국 한 무더기가 바람에 날리며 노랗게 피어 화단을 장식하였더랬다.


그 노란 율동이 스러진 곳에 빨간 개양귀비 세 송이 피었는데, 하나는 시멘트 사이 눈곱만한 흙에 뿌리를 내린 것이었다. 놀란 눈으로 생명의 끈질김에 경탄하며, 한편으론 그 생명이 얼마나 갈지 걱정스러웠는데.


이틀 뒤 문득 그 개양귀비가 생각나 그곳에 가보았더니, 빨간 꽃잎은 흔적도 없고 가느다란 줄기만 고대 문명의 흔적인 양 남아 있었다.


그래도 그 척박한 곳에서 그나마 꽃이라도 피웠으니 됐다. 그렇게 생각하기로 했다. 그러자 피워보지 못한 내 인생이 사실은 그나마 꽃을 피운 저 개양귀비는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사랑할 때와 죽을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