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tton plant Mar 14. 2019

지금, 여기

최근 '넌 살며 언제 가장 행복했니?'라는 질문을 받았고 "지금이요"라는 대답이 단박에 나와 놀랐다.

'지금, 여기에서 삶을 영위하자' 던 나의 다짐은 현실과 괴리가 있었다. 내가 존재하는 현실보다 가족과 친구들이 있는 한국이, 또 그들과의 과거가 그리웠다. 육신만 싱가포르에 존재하는 듯 홀로 불완전했다.


영민이를 만나고 감사한 일 중 하나는, 내가 지금 여기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이다. 더 이상 무언가를 갈망하지 않으며 과거와 추억에서 자유롭다. 그저 오늘이 너와의 지금이 그리고 여기, 싱가포르가 행복하다.


크리스마스 내내 영민이가 아팠다. 아파서 미안하다고 신경 쓰게 해 미안하다고 재차 말하였지만 

너랑 같이 있는 나는 매일이 크리스마스 같아서, 그제도 어제도 오늘도 그냥 행복하기만 하다.


닮은 듯 비슷한 우리는 엄연히 다르다. 그렇기에 매력적이며 함께 있는 시간이 즐겁다.

둘 다 여행을 좋아하지만 나는 많이 가 본 유럽에 밝은 반면 영민이는 미국이 익숙하다. 시간과 체력을 아끼기 위해 여행 시 호텔 조식을 선호한다는 내 의견에 '더 다양한 경험을 위해 밖으로 나가는 편'이라고 영민이는 대답했다. 난 미술관에 미치고 영민이는 박물관을 좋아한다. 심플한 나에 비해 더 디테일하고 배려심이 깊다. 갈고닦아 온 취향은 비슷하지만 다른 존재이기에 그 다름을 알아가는 중이다. 

감각을 곤두세우고 서로를 이해해가는 과정이 행복하다.



그래서일까 너를 만나러 가는 길 위에서 자꾸 웃게 된다.



SoojinLee_with_YoungminKim
2016

매거진의 이전글 prologu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