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Nov 04. 2016

'불금 다음날엔 초코우유' 숙취에 좋은 4가지 음식

술을 드시는 직장인 분들이라면 공감할 회식자리 다음 날 출근길에 밀려오는 숙취! 좋은 뜻으로 즐겁게 시작한 회식의 끝도 즐거워야겠죠? 


간 해독에 좋은 음식들과 건강하게 회식을 즐길 수 있는 팁 몇 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1. 알코올 독성을 제거해주는 ‘아스파라거스’       

      

이하 삼성그룹 공식블로그


먼저 간 해독, 숙취에 좋은 음식부터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첫 번째는 바로 아스파라거스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알코올을 분해시키고 간의 세포를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는 아미노산과 알코올 섭취로 인해 생기는 독성을 제거해주는 성분인 아스파라긴이 다량으로 들어있는데요. 무려 그 양이 콩나물의 오십 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2.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피클’



피클도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과음을 하게 되면 몸속에서 수분과 전해질이 많이 배출됩니다. 심하면 수분 부족으로 인해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수분과 전해질을 충분히 보충해줄 수 있는 피클을 먹는 것도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과음한 다음날 챙겨 드셔보세요!


 

3. 컨디션 회복에 좋은 ‘초코우유’

      


초코우유가 숙취 해소에 좋다?! 모두 알고 계셨나요? 달콤한 초코우유 안에 들어있는 흑당, 타우린, 카테란 성분이 숙취에 좋아 알코올을 분해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초코우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당 성분은 컨디션을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위벽을 보호하고 알코올의 흡수를 방해한다고 하니 회식 다음 날 센스 있게 직장 동료, 상사 분들의 초코우유를 챙겨 출근해 보는 건 어떠세요?


 

4. 알코올 독소를 분해하고 배출해주는 ‘계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간 해독에 좋은 음식은 바로 계란입니다.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한 요리로 자주 먹을 수 있는 계란에는 시스테인과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알코올 독소를 분해하고 빠르게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음주 전 계란을 가볍게 익히거나 덜 익혀 먹으면 숙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다음 회식 전에 한 번 드셔 보는 건 어떠세요?



삼성이야기가 소개하는 <직장인 회식! 술 덜 취하는 TIP> 


지금까지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지금부터는 회식자리에서 술에 덜 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회식 자리에서 한 잔 두 잔 술잔을 기울일 땐 몰랐는데 다음 날 후회가 밀려왔던 경험. 혹시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먼저 술을 마실 때 물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술을 마시는 중간중간 물을 마셔주면 체액이 증가해 취기를 줄일 수 있답니다. 


또한 회식은 업무가 끝난 직후에 하게 되기 때문에 빈속인 상태에서 술을 먹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공복 상태에서는 술에 취하기 쉽기 때문에 술을 마시기 전 초콜릿, 에너지바 등과 같은 간식으로라도 속이 비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술을 섞어 마시게 되면 알코올의 도수가 높아져 체내에 빨리 흡수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술은 한 종류만 마실 수 있도록 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