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ll Kim Feb 27. 2020

혼자있을때 울지않아요

200224

나는 문득느꼈어요


한참 강한사람이 되고싶어

스스로를 단련했다고 생각했지만

나는 나도 의식하지 못한채

혼자있는 시간에는

매일 울고있었어요


어느날

모두가 매일 울지 않는다는걸 알고

충격을 받았어요


스스로를 돌봐야 겠구나

그래서 내 나약함을 얘기하기 시작했어요


"그래나는 매일울어"

"그래나는 생각보다 사소한것에

마음이 아파"

"그래나는 그일이 아직도

슬퍼"


아주 작은일에도 나 울었다고

농담처럼 얘기를 했어요


그리곤 오늘 문득 생각햇어요

나는 눈물이 왜이렇게 많아졌을까

그러다 깨달았어요

나는이제 혼자있을때 울지않는다는 것을요


남들이 보기에 나는 눈물이 많은 사람이

되어있을진 모르겠지

사실 예전보다 눈물이 없어진것을요


나는이제 사람들과 있을때 울어요

혼자 울지 않아요


남들의 시선을 생각하지않고

내스스로 강박을 없애니

오히려 강해진것을요

매거진의 이전글 파우더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