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창현 Jul 06. 2024

미드에서 건진 영어 표현들

어떤  미드인지는 안 알려드림 

실제 사용된 표현들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1. Can we huddle? 

우리 잠깐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huddle이란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가까이서 이야기를 나누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We need to talk. 보다는 훨씬 부드러운 표현 같네요. 


2. We are out on a limb here?

우리가 지금 위험에 처해 있나요? 


"Out on a limb"이라는 표현은 나무 가지의 끝부분에 있는 것처럼 불안정하고 위험한 위치에 있음을 비유적으로 나타냅니다. 


3. Help me blend in. 

내가 낄 수 있게 도와줘. 


내가 어디 끼고 싶은데 못 낄 때 나를 도와줄 수 있는 사람에게 할 수 있는 말입니다.


Don't shut me out of this. 

여기서 나를 따돌림하지 마. 


이런 표현과도 같이 쓸 수 있겠네요. 


4. Don't downplay the upside of it.

그것의 긍정적인 면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upside라는 단어가 '좋은 면'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것이 조금 특이해서 정리해두었습니다. 

실제로도 이런 말 쓸 일이 많이 있을 것 같네요. 


5. I kept my eyes on my work. 

나는 일에 집중하고 있었어요. 


누가 내 행동에 대해서 뭐라고 할 때, 

"나는 그냥 내 일 하고 있었어."라는 뉘앙스로 말하더군요. 


6. It was a bad call. 

그것은 나쁜 결정이었어. 


call이 결정이란 뜻으로 많이 쓰이더군요. 

a good call, a tough call 등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It was a tough but good call. 

그건 힘들었지만 좋은 결정이었어. 


7. In a nut shell, 

간단히 말해서, 


이런 말 많이 하죠. Long story, short 이런 표현도 있지만,

이 표현 특이하더라구요. 


In a nutshell, he is brilliant. 

간단히 말해서 그는 매우 뛰어나. 


8. I am not tamed in this world. 

나는 이 세상에 길들여지지 않은 것 같아. 


자유로운 영혼들이 많이 쓰는 말이죠. 

때로는 자조섞인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나는 이 세상에 적응하지 못했나봐.. 이런 뜻이죠. 


9. I am not in the mood to celerbrate. 

나는 지금 축하할 기분이 아니야. 


자신이 기분이 나쁠 때 

쓸 표현도 알아두면 좋겠죠. 

이러면 사람들이 좀 무서워할지도 모르지만요. 



매거진의 이전글 수첩에 끄적인 영어 표현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