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RE Dec 16. 2015

여전히 행복하지?

너는 읽지 못한 편지.

불어오는 바람은 피부가 아릴 만큼 차가웠다. 나는 네가 곧은 자세로 누워있을 기다란 나무상자를 내려다봤다. 네 얼굴이 있을법한 곳 어디쯤에 시선을 고정시키며 나는 네가 왜 여기에, 그런 모습으로 누워있는지 그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기로 다짐했다. 발갛게 얼어붙어 잘 움직이지 않는 내 손엔 네 앞으로 도착한 편지가 쥐어져 있었다. 아무것도 볼 수 없을 너를 대신해 읽은 그 편지는 너와 꼭 닮은 어떤 이가 보낸 것이었다. '안녕.' 하며 시작한 그의 편지는 '여전히 행복하지?' 하며 너의 안부를 물었다. 그는 아마 네가 이 편지를 잘 받았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을 테지. 만약 네가 이 편지를 읽었다면, 여전히 행복하냐는 그의 물음에 어떤 답을 해줬을까? 나로선 도무지 짐작도 할 수가 없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너무 뜨거워 데고, 끝내 타 버리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