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물욕의왕 Jul 01. 2016

서른 일곱 살 워크맨 아저씨

7월 1일이 생일인 아저씨

1979년 7월 1일 소니는 워크맨을 처음 세상에 내놓았다. 그러니까 워크맨은 이효리랑 동갑이다.

나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첫 카세트 플레이어를 선물 받았다. 동네 잘 사는 형이 소니 워크맨이 어쩌구 하는 것을 들었기 때문에 나도 같은 것을 사달라고 그랬지만, 삼성을 너무 사랑하는 우리 어머니는 엘지 아-하 프리를 사주셨고 한 3년 쓰다가 파나소닉 씨디 플레이어로 넘어갔다.

나의 첫 번째 테이프 앨범은 '회상'이 수록된 터보의 앨범이 될 예정이었으나, 누나가 나의 부탁을 아예 무시하고 너무 어이없게 이적 김동률 '카니발' 앨범을 사 와서 지금은 참 고맙게 생각한다.

지금은 올레뮤직 스트리밍을 사용하는데 가끔 친구가 추천해주는 뮤지션의 앨범이 없을까 봐 조마조마하고 혹시 없으면 그냥 '너는 내 맘 모르지 아츄'를 들으며 퇴근한다.

작가의 이전글 미드나잇 서울시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