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쏘스유 Apr 13. 2023

EP 27. 퇴사를 했더니 찾아온 변화 (2) MBTI

쏘스유의 프리워커 인스타툰


027. 퇴사를 했더니 찾아온 변화 (2) MBTI

#쏘스유의프리워커인스타툰


퇴사 후 깜짝 놀랐던 변화들 중 하나는 MBTI 입니다. 여러 번 검사해 봐도 항상 ESFJ였는데, 퇴사 후 1년 만에 INFJ로 바뀌었어요!


회사원 시절에는 제가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했어요. 상사에게 붙임성 있게 잘 다가가는 외향적인 직원들, 현재에 집중하며 숫자의 명료함을 좋아하는 직원들, 저에게는 없는 그들의 성향을 보며 자책하기도 했어요.


저를 숨기기 위해 외향적인 척, 현실적인 척을 했고, 그렇게 9시부터 6시까지 제가 아닌 상태였기에 퇴근 후 집에 오면 모든 에너지가 소진되었어요.


프리워커 11개월 차, 지금은 저를 온전히 회복했답니다. 사색하며 저를 깊게 돌아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제가 기특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창의적인 표현을 잘하는 제가 사랑스러워요♥︎




쏘스유의 프리워커 인스타툰은 매주 2회, 월요일&목요일 발행됩니다. 팔로우하고 현실적인 프리워커 라이프를 구경해보세요 :)

https://www.instagram.com/sourceyou89/

매거진의 이전글 EP 26. 퇴사를 했더니 찾아온 변화 (1) 세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