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Novel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게으르니스트 Feb 02. 2024

매일 30분, 글쓰기 좋은 질문 642

(22) 조(Joe)가 그 일을 할 거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 (글감에 추가되어 있는 조건) 그 문장으로 시작하는 이야기를 써라.



    조(Joe)가 그 일을 할 거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물론 우리는 그 때 꿈 속이었고, 그래서 무슨 일이든 할 수 있었으므로 그 일을 할 수 없는 조건은 아니었다. 하지만 조가 할 법한 일들 중에 그 일은 없었다. 의식의 바닥에 닿아 모든 기억의 조각들을 꿰맞춰 범인의 얼굴을 찾고 나면 우리는 바로 눈을 뜨고 현실로 돌아올 작정이었다. 그러나 그 작정은 나만의 것이었던 것 같다. 조가 그 일을 벌이는 것을 보고 나서야 나는 그것을 깨달았다. 어느 다른 곳도 아닌 바로 내 눈 앞, 아니, 내 꿈 속에서. 내 꿈 속으로 들어온 지 세 시간쯤 지난 시점이었다.

    조와 나는 사실 그리 어렵지 않게 내 무의식에 깔려있던 그 사건의 조각들을 찾아 내었다. 텍사스의 아주 외딴 도로의 버려진 자동차 안에서 한 여자가 살해된 채 발견되었다. 그리고 경찰은 나에게 사건의 수사를 위해 협조를 요청했다. 요행히 차 안의 블랙박스가 작동하고 있었는데, 블랙박스의 카메라가 차창 밖을 향한 채 차 안에서 벌어진 모든 일들이 '녹음'만 되어 있었던 것이었다. 경찰은 범죄의 상황과 범인의 목소리 등 모든 것을 확보했다. 단, 범인의 얼굴만 빼고.

    경찰은 블랙박스의 영상을 열심히 돌려보다가 그 시간, 그 외딴 도로를 차 한 대가 지나가고 있는 장면을 발견했다.



* '그 일'이라는 단어보다 '꿈'이라는 단어에 먼저 반응이 왔다. 떠오른 건 영화 '인셉션'.

* 인셉션의 내용처럼 타인의 꿈에 들어가는 기술이 있고, 옛 남자친구가 경찰로 주인공에게 접근해서 어떤 사건의 해결을 부탁하고는 함께 자신의 무의식으로 들어왔는데 그가 예전의 연애하던 기억들을 삭제하는 이야기. 인셉션과 이터널 선샤인이 뒤섞인 스토리가 떠올라서 써봤다.

매거진의 이전글 매일 30분, 글쓰기 좋은 질문 64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