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쩐의전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실현주의 Apr 20. 2018

주식도 한번 해볼까요?

부동산에 들어가기전 소액투자

유튜브보면서 거의 하루종일 보는데 

(조만간 Red 결제 하게생겼네요.. 데이터도 모자라고..ㅋㅋ)


부동산 이야기 3개 했으니 주식도 한번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직장인이 하려면 주식은 어떻게 골라야 할까?

진짜 소액이라면 주식을 한번 봐야하지 않을까?


쥬라기 라는 투자동호회 이야기를 들어보신적 있나요? 

일주일에 1% 수익만 계속 내면 되는데 욕심을 더 많이 내다가 문제가 많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저도 뭐.. 별별 기법 다 해봐서ㅋㅋㅋ 수익이 나는건 맞지만 절대수익기법이 있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초고수라도 결국 한번은 깨지더군요

초고수의 기준은 깨질때 어떻게 관리하고 바로 접어두면서 다른 복구방식이나 수정을 유연하게 하는가

라고 봐요


공부 안하고 수익을 계속 내는 고수도 본적이 없어요 (제가 아직 못만난걸지도)


여튼


예전에 주식좀 재미 보다가 자금문제도 있고, 쓸일도 있고, 수익도 지지부진하거나 매일 조금씩 깨먹길래

접었던 그 주식을 100만원 안쪽으로만 한번 접근해보고자 합니다


그야말로 소액 투자죠 ㅋㅋㅋ


원칙이 있습니다.

1. 거래나 관찰을 한 회사주식을 잘 기록해 둡니다 매일

2. 꼭 샀든 팔든 이유를 꼭 쓸것

3. 매도는 일괄, 매수는 분할

4. 한종목 투자금액은 최대 30%로 (최대 보유 3개이상 안가져가기)

5. 아직 단타는 내 영역이 아니니 사두고 6개월이내 보유 (짧게는 보름남짓)

6. 신중히 사고 빨리 팔자


이정도?


원칙이 너무 많죠? ㅎ 근데 이거 지키면 원금은 지켜지더라고요~

쪼금만 먹어도 됩니다. 꾸준히 수익내면 그만한게 없다고 봐서 ㅎ

그럼 HTS를 켜서 화면을 어떻게 세팅했는지 볼까요?


이정도 화면구성으로 종목 고르고 해요~

전 종목추천은 안합니다 ㅋㅋㅋ 이상하게 추천을 하면 깨지더군요;;;


화면에 나와있는 종목은 그냥 조회하던거고


우측에 조건을 활용해서 조회하고 있죠?

직장인이니... 하루에 아침잠시나 종가즈음이나 점심때 많아야 3번 열어볼꺼라 어느정도 가치나 돈 많은그룹이 매수하는걸 찾으려고 저렇게 조회하고 있습니다.


뭐 워낙 많은 종목이 나오죠.. 보면서 왼쪽 아래 있는 매출이나 영업이익 같은거 보고

뉴스도 한번 보고


매수하기전에는 현재가 호가창을 꼭 보고

마지막에 차트를 참조정도만 합니다.


자주 많이 봐봐야 직장생활에 도움이 하등 안되서.. 힘 안들이는 정도만 고르는데 집중해줍니다.

보유일 5일 기준 1% 내기 저도 도전중입니다 ㅎ


수익이든 손해든 한번 해보면서 이또한 같이 알려드려볼께요~


100만원으로 30%면 한종목 최대 매수 30만원이니.. 분할로 10씩 3번씩 매수가 최대고 매도는 한방에 하는 기준 기억하고~

매거진의 이전글 내 재테크가 되지않는 결정적증거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