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ay Nov 21. 2015

남자의 조건

내가 알던 어떤 남자는 발뒤꿈치가 까칠까칠한 여자와 사랑에 빠질 가능성에 대해 대단히 회의적이었다. 다른 어떤 남자는 자신의 배우자가 될 여자라면 적어도 마다가스카르가 아프리카에 있는지 남미에 있는지를 헷갈리지는 않기를 바랐다. 또 다른 어떤 남자는 결혼 리셉션에 쓸 와인과 샴페인에 대한 견해가 없는 여자와의 결혼은 상상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들은 그러한 것들이 여자의 아름다움 혹은 자기관리, 지식 혹은 교양, 취향 또는 안목을 가늠하는 그들 나름의 세련된 잣대와 기준이라고 믿는 듯했다. 그러던 어느 날 나는 한 남자를 만났고, 그와 사랑에 빠졌다. 

우리는 춥고 건조한 땅에서 만났다. 가문 논처럼 갈라진 내 거친 발을 그가 발견했을 때, 그는 주저하지 않고 그 차갑고 더러운 것들을 두 손으로 감싸 안았다. 그날로부터 칠 년의 밤과 칠 년의 낮을 우리는 함께했다. 그동안 우리가 함께 여행한 대륙이 곤드와나였는지 가이아였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지금 이 순간 내 심장이 어디를 향하는지를 더는 헷갈리지 않게 되었다. 우리는 화창한 봄날 결혼했다. 그 아침 품 안에서 잠을 깬 그에게 내 생에 한 번도 불러본 적 없는 노래를 불러주었다. 그때 나는 보았다. 조건 없이 반짝이는 기쁨을. 내 인생의 남자를. 




라다크 2011. by 정해경 (사진 고마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