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필리아 Sep 20. 2023

나는 단 한번도 완벽한 적이 없다

워킹맘, 독박육아맘, 아들둘맘

나는 지금도 완벽하지 않다.
단 한 번도 완벽한 적이 없다.

어떤 사람은 어설픈 완벽주의라고 하면
나는 그냥하는실천주의에 가깝다.

무조건 성공한다. 무조건된다라고도 생각하지 않는다.
그냥 의식에 흐름에 따라 하고 싶은 걸 한다.

작년까지만 해도 사주, 운을 믿었다.
지금도 아예 안 믿는 건 아니지만,
운이라는 그 틀안에 내 삶을 가두기 싫다.

왜냐면 나는 그 운보다 더 잘될 운명이니까!
내가 그 운명을 믿어버리면, 그 운명대로 살 것 같으니까



일단 시작하고 완벽해지자.

뭐 간혹 혼자 모든걸 앞으로 헤쳐나가야 한다고 생각하니

무섭다는 생각, 두렵다는 생각도 든다.

근데 그건 함께여도 마찬가지 일것 같다.


이미 극한의 신뢰를 잃은 상태에서 상대에 대한 불안함을 계속 느끼며

살아가기보다 내가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받으며,

그냥 그렇게 내 안에서 올라오는 불안함만 조절하고 싶다.


마음이 조금 편해졌다. 한결 내려놓으니 마음이 가볍다.


그리고 결혼하기전이든 결혼을 한 후든 

이혼을 하기전이든 이혼을 한 후든

나는 똑같이 매일의 일상을 꽉 차게 보내려고 하는 편이다.



사실 어떤 분야에 best가 되면 좋겠지만

처음부터 그 분야에 best가 될 수 없으며

매우 잘하지 않아도 그것을 꾸준히 하는 것 또한 그의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매일 하는 경험들이 쌓여 완벽하지 않지만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블로그 2% 부족
스토어 2%부족
유튜브 2%부족
인스타 2%부족

모든 것들이 부족하기에
이제는 이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서라도 움직인다.

적당한 결핍은 사람을 실천하게 한다!



모든 사건에서 나에게 매일 움직일 수밖에 없는 원동력을 주었다.

그 시련으로 인해 내가 가졌던 고정관념이 깨졌고, 

내가 가진 고정관념은 변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 "너는 어떻게 이렇게 쇼핑몰 하니?"
"너는 어떻게 이렇게 블로그 꾸준히 하니?"

��"모르겠고..... 그냥 해"

유튜브에 월 천 벌고 월 1억 버는 영상 정말 많다.
근데 그들의 영상을 잘 분석해 보면!!!!!!!!

그들은 그들의 몸뚱이만 챙기면 된다.
그리고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이 많다.

나는 쇼핑몰에만 몰두하기에는? 시간부족
애들 케어, 엄마 챙기기, 강아지 챙기기!

내가 벌어 내가 먹여 살리는 가정에서
1인다역을 해내는 것만으로도 훌륭해!

아이들에게도 잘하고 싶고,
쇼핑몰도 잘하고 싶고,
집안살림도 잘하고 싶고

몸뚱이는 하나인데 할 것은 천지일세!




모든 #워킹맘 응원합니다.

매일 밥 하는 것 적당히 포기하고
매일 청소하는 것 적당히 포기하고
살림 잘하는 것 적당히 포기하고
적당히 에너지를 써가며 움직이고 있다!

#완벽하지 않은 당신에게
#알고보면 #성공한사람 #다그래
#완벽한사람은 없어 #실천하지 않은사람만 있을뿐


작가의 이전글 평범한 삶이란건 어쩌면 없는지 몰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