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write a Product Vision 요약
미디엄에 연재된 프로덕트 관련 아티클을 읽고 번역/요약하여 공유합니다.
원문과 다른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제보 부탁 드립니다.
원문: https://medium.com/@denny.klisch/how-to-write-a-product-vision-4bf7bd21a30d
Denny Klisch Jul 27, 2023
비전 없는 제품은 라이트를 꺼놓고 밤에 달리는 차와 같다. 비전은 북극성이고, 성취하고자 하는 것이며, 전략(how)과 제품(what)과 그 외의 것들을 도출하는 바탕이다.
팀(들)을 얼라인한다: 제품의 궁극적인 목표를 이해이해와 목표를 공유기능, 디자인, 실행 모든 면
의사결정 길잡이(guide): 기능, 디자인, 실행 모든 면에서 장기적 목표와 얼라인된 의사 결정 가능
우선순위 설정: 비전과 가장 얼라인된 주제나 측면을 판단하여 우선순위 설정이 가능
영감 제공 및 동기부여: 팀과 개인이 업무의 영향력을 이해하고 최선을 다하게 함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 도움: 고객, 투자자, 이해관계자들에게 제품이 나아갈 방향과 제품에 투자하거나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게 한다
Why-목적이나 이유, 믿음-에서 시작하는 방법
좋은 예를 보면 공통적으로 강력하고 짧다(bold and short). 미션을 통해서 회사/제품을 궁금하게 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 무엇을 할 지 생각하게 한다.
Apple
— To make the best products on earth and to leave the world better than we found it.
지구상에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우리가 발견한 것 보다 더 나은 세계를 만듭니다
— To provide access to the world’s information in one click.
클릭 한 번으로 전 세계의 정보에 접근을
Meta
— Giving people the power to build community and bring the world closer together.
사람들에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세상을 더 가까이 만드는 힘을 제공합니다
Netflix
— Becoming the best global entertainment distribution service.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배포 서비스가 되는 것
Uber
— By changing how people, food, and things move through cities, Uber is a platform that opens up the world to new possibilities.
사람, 음식, 물건이 도시를 이동하는 방법을 바꾸어, 우버는 세상을 새로운 가능성으로 엽니다
Shopify
— Make commerce better for everyone, so businesses can focus on what they do best: building and selling their products.
모두를 위해 더 나은 커머스를 만들어 비즈니스가 그들이 가장 잘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것
LEGO
— A global force of learning through play.
놀이를 통한 배움의 세계적인 힘
Coca-cola
— To craft the brands and choice of drinks that people love, to refresh them in body & spirit.
사람들이 사랑하는 브랜드와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 몸과 영혼을 리프레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