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muSicEssa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의기쁨 Apr 15. 2024

평안하시길

To Sylvain Luc

군대 제대한 이후 음반을 본격적으로 구입하기 시작할 때 손에 넣었던 음반이 <Duet>이라는 음반이었다.


당시 Jaco Pastorius의 흔적을 따라갈 때 만난 기타리스트는 사실 Biréli Lagrène였다.


그와 함께 협연을 했던 음반이 하나 있는데 그 음반이 1986년에 녹음된 <Stuttgart Aria>로 이게 두 장의 시리즈로 발매가 되기도 했었다.


그때의 Biréli Lagrène는 10대로 프랑스는 물론이고 유럽에서 촉망받는 뮤지션으로 성장하던 시기이기도 하다.


나는 이 음반에서 Biréli Lagrène의 연주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Sylvain Luc의 연주에 매료되어 이 음반을 한동안 놓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그 이후로 그의 리더작을 찾아다니던 시기가 있었고 언제나 그의 연주는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Sylvain Luc & Biréli Lagrène - Blackbird (1999년 음반 Duet)


이제 58세가 되던 Sylvain Luc은 올해 2024년 3월 13일에 프랑스 파리에서 사망을 했다.


아직은 한창인 나이인데 이렇게 떠나다니...



지금까지 감사했습니다.

고마웠습니다.


당신의 음악을 영원히 잊지 않겠습니다.

평안하시길...


2024년 4월 15일

R.I.P. Sylvain Luc

매거진의 이전글 걱정은 저 멀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