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eremy Cho Feb 11. 2019

구글, 그리고 일본 이야기

유튜브 채널 개설

우리는 항상 변화를 이야기합니다. 

제가 '도쿄 구글 라이프' 매거진에서 다루었던 여러 IT/Tech업계 관련 소식들도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일어내려는 노력들이었구요, '희망의 기술'에서 다루었던 저의 20대 모습 역시 꿈을 향해 스스로를 변화시켜 가는 긴 여정을 담았습니다. 그 덕택에 출간하게 된 '누군가는 나를 말렸어야 했다'도 그런 저의 모습을 스스럼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가만히 있는 성격이 못되나 봅니다.

재작년 이맘때는 비트코인이니 블록체인이니 하는 것들에 푹 빠져서 한동안 공부도 하고, 직접 트레이딩도 했었습니다. 작년 이맘때는 책 출간을 위해서 한창 글을 쓰고, 편집을 했었죠. 지난 일 년 동안 틈틈이 책과 브런치 글을 읽고 연락 주신 분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도 참 많이 나누었습니다. 덕분에 서울대 경영학과 수업에 가서 특강도 해보는 영광을 누렸구요. 


그래서 유튜브를 해보려 합니다.

우리는 지금 어느 급격한 변화를 목격하고 있고, 저는 성격상 또 뛰어들어야만 직성이 풀리려나 봅니다. 2019년 현재, 우리는 텍스트에서 영상으로 정보의 패러다임이 급격하게 넘어가는 소용돌이의 한가운데에 살고 있으니까요. 직접 부딪혀 보지 않으면 그 거대한 소용돌이를 가늠할 수 없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브런치를 통해 제 생각을 직접 써보기 전까지는 제가 책을 쓰게 될 것이라고 상상조차 못 했던 것처럼, 이 역시 직접 해보지 않으면 이 앞에 어떤 새로운 일들이 있게 될지 알 수 없을 테니까요.


구글, 그리고 일본 이야기 - 채널 링크

제가 영상을 통해서 하고 싶은 이야기입니다. 제가 당연시 살고 있는 이 공간이, 어느 누군가에게는 새롭고 독특한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이야기들을 담담하게 담아나갈까 합니다. 당분간 영상을 통해서 찾아뵙겠습니다 :)


구글 도쿄 오피스 일상

구글 싱가폴 오피스 출장기

구글 인도 오피스 출장기


작가의 이전글 희망의 기술, 책 출간 뒷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