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chsah Jan 07. 2021

책 [파란 앵무새] 1

나는 어떤 방식으로 성경을 읽는가?


#말씀취사선택

나는 불편하지만 믿기 어려울 만큼 흥미로운 진실을 깨달았다. 우리는 모두 말씀을 취해(adopt) 자신의 문화에 맞춘다(abapt). 쉽게 말해 우리는 모두 성경을 취사선택한다.

아마 많은 이들이 우리가 왜 취사선택을 하는지 알고 싶을 것이다. 시대를 초월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경을 받아들이며 하나님을 높이는 방식으로 취사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17p)


#다양한시대 #다양한방식

나는 하나님이 다양한 시대에 다양한 방식으로 말씀하신다는 것을 배웠다. 그리고 하나님이 지금은 그러한 것들을 말씀하지 않으신다고 배웠다. 나는 “그때는 그랬고 지금은 달라”라는 작은 표현이 거대한 용을 감추고 있는 건 아닌지 의심이 들기 시작했다. (21p)


#길들여지다 #파란앵무새

파란 앵무새의 방문에 참새들은 그야말로 공포에 떨었다. 파란 앵무새가 조금만 움직여도, 참새들은 다시금 겁을 먹고 흩어져 다른 덤불에 숨거나 멀찍이 날아가 전깃줄에 앉았다.

(중략) 눈앞에서 이상한 기적이 일어났다. 참새들이 조금씩 파란 앵무새에 익숙해진 것이다. 사실 참새들은 앵무새에 익숙해지는 것을 넘어 아주 좋은 친구가 되었다. 참새들이 자기 방식을 따르도록 한 시간 만에 파란 앵무새를 훈련시킨 걸까? 아니면 파란 앵무새의 방식에 그들이 익숙해진 걸까? 후자일 가능성이 높다, (33p) / 우리는 참새들이 그랬듯 두려움을 극복하고 성경의 파란 앵무새가 내는 이상한 소리에 적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성경의 파란 앵무새를 길들이려 해서는 안 된다. (35p)

매거진의 이전글 책 [날마다 브랜드]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