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chsah Jan 28. 2021

책 [파란앵무새] 4

귀 기울이기


#지식보다중요한것 #변화 

슬픈 사실이 있다. 성경 읽는 법을 가르치는 많은 사람이 어떻게 정보를 수집하고, A에서 B로 가는 바른 길을 찾아야 하는지에만 집중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성경 공부 교재에서 초점을 맞추지 않는 주제가 있다. 바로 교회와 개인의 변화다. 그 어떤 성경 공부 방법이든 변화로 이어지지 않으면, 하나님이 주신 목적을 버리고 우리를 방황하게 만든다.


#원하시는방식

(중략) 성경읽기의 심장이 되는 그 사명이란,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심으로 우리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백성이 되고 원하시는 방식으로 사는 것이다. (149p)


#결과 #성령님 #역사하심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이 이 모든 것의 핵심을 톺아보는 대 충분한 시간을 쓰지 않고 있다.

역사와 공동체 속에서 성경의 저자들이 파피루스에 기록할 때 이들을 인도하신 바로 그 성령께서 당신과 내가 앉아 성경을 읽을 때도 역사하신다.

우리에게 결과를 낼 힘을 주시는 분은 성령이다.(155p)


#do #관심사

어느 날 아내가 내게 무엇을 연구했느냐고 물었을 때, 나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에 등장하는 ‘가서’라는 분사를 연구했으며, 여러 시간 궁리한 끝에 ‘가서 제자 삼으라’라는 번역이 가장 적합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했다. 그런데 다음 순간, 아내는 심리학자다운 질문으로 또 다른 핵심을 짚었다. “그래서 당신은 오늘 가서 제자를 삼았나요”

크리스의 질문은 직업에 관한 나의 관심사를 바꾸어 놓았다.(중략)


#구체적 #반응 #진짜성경읽기

선한 일은 우리 눈에 보이는 이웃의 필요에 구체적으로 반응하는 것이다.

당신이 선한 일을 하고 있다면, 성경을 올바로 읽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선한 일을 하고 있지 않다면, 성경을 올바로 읽지 않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첫 번째 그룹에 속한다면, 하던 대로 계속 하라. 두 번째 그룹에 속한다면, 몇 가지 변화가 필요하다. (159p)

매거진의 이전글 전시 [로즈 와일리]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