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벽 세시 Mar 23. 2022

2022년의 새벽 세시

2013년의 시작, 그리고 2022년이 되기까지.


안녕하세요, 브런치 구독자 여러분.

새벽 세시입니다.


새벽  세시라는 필명을 사용하기 시작한 게

2013년도부터였으니까

벌써 여러분과 함께 한지도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났네요.

요즘 들어서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들을 해요.

그렇게 고대하던 2022년이 곧 4월을 맞이할 거라는

사실만 놓고 보아도 그렇잖아요.

현실적인 시간은 이렇게나 빨리 가는데,

왜 마음의 시간은 늘 더디게만 가는 건지.

제 자신에게 매 순간 의문점을 더 해 갑니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주변 사람들의 안녕을 묻게 되는 일이 잦아졌어요.

어디 아픈 곳은 없는지, 별다른 문제는 없었는지,

여전히 잠을 잘 못 자는 편이어서 그런지

저한테는 잘 자고, 잘 일어나는지 역시

늘상 묻게 되는 안부의 일종이에요.

물론 제가 그 사람의 잠자리를 걱정하고 있다는 건,

그 사람에 대한 그만한 애정이

뒷받침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해요.

별 걸 다 덧붙여서 사랑을 증명하고 싶어 하는 버릇이

남들 눈에는 이상해 보일 수 있겠지만

뭐, 별 수 있나요.

사람은 원래 쉽게 변하는 게 아니라잖아요.


솔직히 예전처럼 사랑이 제 인생의 전부인 것 같고

그렇지는 않아요.

아무래도 사람이 무언가를 계속해서 경험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자주 실망하게 되고

그게 반복되면 어느 순간부터는

기대를 하지 않게 되는 법이잖아요.

사랑이 전부가 되면 그게 나 자신에게 그렇게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거라는 걸

그때는 몰랐고, 이제는 알아요.

단지 그래서 한 발짝 물러나서 내 자신을

지키고 있을 뿐이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사랑이

나의 최대치가 아니라고 하고 싶지는 않아요.

때에 따라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은 달라질 수 있는 거고,

나는 언제나 사랑 앞에서

누구보다 솔직하고 거리낌이 없을 테니까요.


사실 오랜 시간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가 하고 싶어서 시작한 글인데

쓰다 보니 또 구구절절 제 얘기만 길어졌네요.


애정 하다 마지않는 새벽 동지 분들.

잠 못 드는 새벽에도, 그렇게 버티다 맞이한 아침에도

절대 혼자가 아니라 늘 당신을 응원하는

모두가 함께 한다는 걸 잊지 않으셨음 해요.

물론 저도요 (하트)


지난 시간 동안 덕분에 많이 위로받고,

오래 행복했습니다 :)

예전만큼 자주 안부를 물을 수는 없더라도,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이 글을 보고 계신 모든 분들의 밤이

따뜻하게 보호받으시길.


- 끝없는 애정을 담아, 당신의 새벽 세시로부터



작가의 이전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