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루 Dec 09. 2022

<외로움의 정체>



갑자기 외로운 생각이 들었다.

특별히 좋은 일도, 나쁜 일도 있었던 게 아닌데,

외로움은 그렇게 갑자기 찾아왔다.

외로우니 인생 아니겠냐고

의연한 듯 굴었지만

난 그것의 정체가 너무나 알고 싶어,

묻고 또 물었다.

그것은 몇 번이나 말을 흐리다가

겨우 자신의 이름을 말해 주었다.


외로움은 ‘수용 받지 못한 나의 그림자’다.


서글픔은 갇힌 채 밖으로 나갈 수 없었다.

어쩌면 그것을 가둔 것은 나일지도 모른다.

예쁜 옷을 입혀서 친구들에게 소개해야 했을 지도 모른다.

서글픔이 다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수용 받을 기회를 내가 박탈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어쨌든 계속 가둬둘 순 없다.

그럼 난 더 깊이 외로워질 테니까.


예쁜 옷을 찾아봐야겠다.

부담스럽지 않고 친근한 단어들로 서글픔을

꾸며주어야겠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