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하 Jan 22. 2016

당신의 중년과 말년이 크게 좋을 겁니다.

딸에게 주는 레시피_공지영


스무 살 무렵, 공지영 작가의 '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를 읽었다.

책을 읽는 동안 펑펑 울기도 하고,  마음속 깊이 위로를 받기도 했다. 위태로웠던 내 20대 초반을 지켜준 책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나에겐 의미가 있는 책이다.

공지영 작가의 문체가 마음에 들어서, 출간되는 책들을 나름 챙겨서 읽어보았다.
작년에 '딸에게 주는 레시피' 가 출간되었다.
망설임 없이 구매했고 순식간에  읽어내려 갔다.

사람, 직업, 살아가는 것, 사랑, 결혼, 배우자에 대해 깊게 고민하는 나이가 된 나에게 필요했던 이야기.

엄마가 살아보니 이렇더라, 하며 우리가 조금 더 지혜롭게 세상을 살아가도록 이끌어주는  듯했다.


정말로 딸에게 주는 인생 레시피.

내가 글씨로 옮긴 부분은  감동받았던  부분이라기보다, 이야기들 중 하나에서 점쟁이가 한 말인데, 재미있는 부분이면서도 '우리 모두가 그렇다면 참 좋을 텐데..'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요즘 세상이 워낙 어지럽고 무섭고 또 힘드니까.

선하게. 선하고 옳은 길을 가면 당신의 중년과

말년이 크게 좋을 거라고 하니,

선하고 옳은 길을 가야지  :)

이전 24화 모든 것은 지나간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