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광머리 앤 Nov 21. 2022

요즘 내 상태

매일매일 라피협3와 베토벤 모차르트를 집에서 듣다보니

집에 있는 보스 스피커에 점점 만족을 못하여


하루는 대구에 친구집에 놀러간다는 핑계로

윤찬림 팬 카페의 봉뭐시기(닉네임을 잊었음 죄송)님이

소개한 클래식 음악감상실  하이마트에 갔다.


좀 큰 스피커로 들으면

직관을 못한 한을 풀까하여,


더 나아가 표 한 장 없는 빈손의

설움이 잊힐까 하여,


그런데

복 없는 년은 봉놋방에 누워도 고자옆이라고

가는 날이 장날, 쉬는 날이었다(털썩!!)


친구가 클래식 음악감상실이 여기뿐만 아니다

하며 끌고 간 곳이 '녹향'


웬 할아버지(죄송)가 음악을 틀어주셔서

윤찬림의 라피협을 신청하고

감상실로 들어섰다.


감상실은 내가 다녔던 80년대 대학교의

음악감상실 생각이 절로 나는 수준.

갑자기 대학생이 된 기분 ㅋㅋ


주로 잠자러 들어갔던 학생회관의 음감실

가장 가까운 출입구 근처에 있던

대형강의실은 이미 노후되어 새로 리모델링중이라던데


스피커는 큰데 소리는 뭉개져서 나온다.


녹향에서 만족 못한 귀는 오늘

또 스피커를 찾아나섰는데


동네 카페에 들어가보니

나름 세팅이 된 스피커 네대와

앰프가 있는 것이다!


제일 가까운데 앉아서

호시탐탐 윤찬림의 음악을 틀어달라고 할

기회를 노리며

책을 읽는 척 하는데


손님이 없으니 주인아저씨가

와서 말을 건다.


어찌저찌 하여

윤찬림의 음악을 틀고

감상실 수준의 볼륨과

아저씨가 여러가지로 스피커를 조절하며

음향을 바꿔 주어 잘 들었다.


28일 황제 앨범을 받으면

또 가야지.


두 줄 요약:

윤찬림 덕분에 가는데마다 스피커를 눈여겨 보고

좋은 스피커가 있을 만한 곳을 찾아다닌다.


매너사진:

오늘 아침 윤찬림의 피아노 소리를 들으며

꺾은 국화와 장미(우야든둥 윤찬림과 엮는 ㅋㅋ)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서라벌 밝은 달아래 장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