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잡동사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광머리 앤 Jul 02. 2023

임윤찬 초절기교 cd 구매




롯데 콘서트 갔다가

샀습니다.


사고 나서 알라딘이나 인터파크 등에서 샀으면

윤찬님에게 더 도움이 되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했어요.


아직 틀어보진 못했어요.

cd플레이어가 사무실에 있어서요.


월요일날 출근해서 얼른 들어봐야겠지요?


후기를 보니

중간에 뭐 떨어뜨리는 잡음이 사라졌다고 하네요.


시칠리아노 동영상도 아주 자주 듣는데

거기서도 중간에 뭐 떨어뜨리는 소리가 나요.


얼마전 안강 옥산서원에 가서

아주 귀하게 거기 자료실에 있는

한석봉이 쓴 현판글자를 보았어요.


거기에 먹물 떨어뜨린 자국이 있는데

설명하시는 분이 일부러 그렇게 한 거라고

하네요.


흉내내지 못하게 하느라고요.


시칠리아노를 들으며

저 잡음을 낸 사람은 자기가 낸 소리라는 걸

알까? 하는 생각을 하곤 해요


잡음을 지운 앨범은

소리가 깨끗해서 좋아진 걸까요?


아님, 그냥 있는그대로의

윤찬님 음악의 역사와 경험과 잡음이

좋을까요?


일단 내일 cd를 들어보고 판단하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접시꽃의 진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