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일리와 오데사 Oct 15. 2023

1300만 원을 모았다

 올해 1월부터 정규직으로 취업을 해서 지금까지 1,300만원이라는 돈이 통장에 쌓였다. 돈이 조금 모이니 조금 더 큰 방으로 이사 가고 싶다는 현실성 있는 희망도 생기고, 그 돈으로 할 수 있는 내 미래에 대해서도 꿈꾸게 된다.


 첫 취직을 했을 때는 수습 기간 3개월동안 혹시나 해고되는 일이 발생할까봐 큰 지출은 일부러 하지 않았다. 그래서 8년 된 노트북이 블루스크린을 띄워도, 새 노트북을 사는 대신 월 20만 원짜리 적금을 들었다. 그렇게 3개월을 보내고 나니 통장에 500만원 정도가 쌓이게 됐다. 이 돈이면, 만약 불미스러운(ㅎㅎ) 일이 발생하더라도 최소 6개월은 버틸 수 있다는 판단이 드니 그때부터 마음이 많이 편해졌다. 그 다음부터는 내 통장 잔고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월급 받으면 선저축하고 나머지 돈을 쓰는 생활을 반복했다. 지금은 천 만원이 넘는 돈이 생겼다. 아마 연말 쯤이면 아무리 못해도 천 오백 만 원은 저축할 수 있을 것이다.


 300만 원을 모았을 때도 참 감격스러웠는데, 이젠 내가 의식하지도 못하는 사이에 천 만원이 쌓여있다. 앞으로는 아마 오천, 1억을 향해 내 욕심도 쌓여갈 것이다.


 또 자연히 다음 스텝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된다. 다음 퀘스트를 위해서 연애나 결혼을 생각하고, 그게 빨리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아 조급증도 늘어간다. 지금 나는 애인이나 반려동물도 없어서 누군가를 위해 돈을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나 혼자 있을 때도 역시나 내 삶은 흘러가니까, 재밌는 프로젝트를 하나씩 해봐야겠다는 결심을 한다. 당장은 조금 더 큰 집으로 이사 가서 내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는 공간을 갖고 싶다.


펜이 멈췄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다려주는 사람들을 향한 고마움 그리고 이상형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