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제베 Mar 13. 2024

2024 KBO 프로야구가 시작되었다

영랑의 詩, 

‘모란이 피기까지는 나는 아직 나의 봄을 기다리고 있을 테요.‘

보다 더 간절하게 프로야구 오픈과 동안거 해제를 기다렸다.


2024년 KBO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시작되었다. 아직 정식 페넌트레이스는 아니지만 나로서는 동면에서 막 깨어난 기분이다.      


공리주의는 행복의 쾌락에 방점을 둔다. 다만 벤담의 양적 쾌락이냐 밀의 질적 쾌락이냐의 차이다. 어느 쾌락이 중요하고 안 하고는 의미가 없다. 둘 다 개인의 취향이고 각자가 느끼는 행복은 같을 것이니까. 


나의 쾌락 중의 하나인 프로야구.

중국의 작가 미멍의 말을 패러디해본다. 


“진부한 세상에서 

행복하게 잘 먹고 잘 사는 법이란,

프로야구에 열광하며  

냉혹한 세상을 쿨하게 압도해야겠다. “ 


대신 나에겐 야구에 관한 한 관용이란 없다. 프랜차이즈 응원팀의 성적이 신통찮으면 파시스트가 되어 또 팀해체에 거품을 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달 착륙, 영화 아폴로 13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