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한 달 앞당겨진 아마존의 프라임데이

by 롱쇼츠

미국주식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구독하기


42920_1622672970.gif


NASDAQ: AMZN


무슨 일이지?

아마존이 2일(현지시간) 6월 21~22일 이틀간 미국 등 20개국에서 프라임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프라임데이 기간에는 200만 개가 넘는 각종 상품을 할인가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유료인 프라임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1년에 한번 여는 할인행사입니다. 아마존의 프라임 서비스 회원은 전 세계에서 1억5000만 명에 달합니다. 이들은 1년에 119달러(약 13만2000원)를 회원비로 내고 있습니다.


통상 프라임데이는 2015년 시작된 이래 매년 7월에 개최됐숩니다. 올해는 6월로 한달 앞당겨 진행하는데, 이는 7월부터 시작되는 휴가철에 매출이 급감하는 것을 감안해 세일즈 전략을 바꾼 것으로 풀이됩니다. 실제 외신들은 향후 아마존이 프라임데이 개최를 6월에 고정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0년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탓에 프라임데이가 한차례 연기된 후 10월에 열린 바 있습니다. 올해도 캐나다와 인도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프라임데이 일정이 연기됐습니다.


주가는 어때?

프라임데이는 아마존에게 있어서 매출 호재입니다. 실제 2일 종가 기준 주가도 3233.99달러로 전일 대비 0.48% 상승했습니다.


아마존은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 최대 수혜를 본 기업 중 하나로 꼽힙니다. 비대면 경제가 가속화된 가운데 세계 최대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의 주가는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인플레이션 공포 속에서 잠시 주춤했습니다. 지난달 3일부터 이달까지 최근 한달간 주가는 4.50% 하락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이 프라임데이를 한달 앞당겨 6월에 개최하면서 2분기 매출 기대감도 커지는 모습입니다. 아마존은 2분기 매출이 1100억 달러(122조원)에서 1160 억 달러(129조원)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월스트리트의 예상 1086억 달러(121조원)를 넘어선 금액입니다.


프라임데이는 전통적으로 대규모 할인행사가 벌어지는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를 합친 것보다도 많은 판매가 이뤄집니다. 지난해 프라임데이 기간에는 아마존 플랫폼을 이용해 물건을 파는 '서드파티' 업체들이 35억 달러(한화 약 3조89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는 전년도보다 6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아마존이 직접 판매하는 물품 매출은 제외한 수치입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올해 3,000% 상승한 AMC, 지금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