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깜자가 전하는 말

사랑해요 .고마워요.미안해요.

<깜자가 전하는말>

나와 지구에서 17년동안 함께 해줘서 고마웟어요.

처음 만났을때 가족이 될 걸 알았어요.


내가 좀 겁이 많아서 아파트바닥에도 적응하느라 같이 일주일이나 함께 자 줘서 고마워요.


엄마와 매일 함께하며 아기를 갖게해달라고 함께 기도했어요.


그리고 아주 행복하게 주한이가 엄마 뱃속에 잉태되었고 소리와 냄새에 민감한 나는 엄마 아빠보다도 먼저 알았지요.


그래서 지켜주려고 엄마 배아래서 잠을 청했고...주한이가 태어나서 집에 온 날 아직도 기억해요~


엄마아빠 그리도 온가족이 너무 좋아하니 저도 기뻤어요.


나도 내 아가들을 다섯이나 낳아보고 엄마역할을 해보았는데 쉽진 않았어요.


나도 아직 어리고 사랑받고 싶은데 주한이고 챙겨야 하고 내 아가들 챙겨야 하고 특히 뚱띠는 내 아가지만 감당하기 힘들었어요.


엄마 아빠 속상하게 해서 미안요. 사실 뚱띠가 가고 나서 많이 속상하기도 했어요.


아쉽고 미안하고. 그렇게 세월이 흘렀네요.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예리이모 그리고 날 사랑해준 모든 사람들을 잊지못할거에요.


나보다 어리지만 오빠 역할 잘해준 주한이오빠는 특히나.


 첨엔 나도 엄마아빠 사랑 더 받고 싶어 질투도 했지만 어느 순간 알았죠.


이제 내가 받은 사랑을 주한이도 더 많이 받아야하는구나.


 그래서 그때부턴 주한이에게도 친절하게 잘 대했고 주한이도 늘 날 사랑으로 돌봐줬어요.


너무너무고마워요. 모두들.


날 사랑해줘서.

함께해줘서.


하늘에서도 잊지않을게요.


그리고 언제고 다시 만날 날 기다릴게요.


난 평화롭게 잘 있을테니 이 지구에 남아 자신의 할 일들 즐겁게 하다가 오세요~


나를 언제나 그리워 해주세요.


하지만 나 때문에 너무 슬퍼만 하진 말아주세요.

그럼 하늘에서 바라보는 내가 너무 슬플거에요.


서로 아끼고 사랑많이 해주다가

다시 만날때까지 안녕.


항상 엄마아빠 주한이가 숨쉬는 곳마다 함께 있을게요.


 고마워요.사랑해요.

작가의 이전글 새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