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Jun 23. 2016

10. 모래시계형

<스타일리시>

                                                                        

만약 X자가 몸 가운데서 교차한다면, 당신은 모래시계형일 가능성이 높다. 이 체형은 선천적으로 균형 잡힌 몸매를 타고난 것으로, 어깨와 엉덩이의 너비가 비례한다는 의미이다.

어두운 부분 : 뉴트럴 색, 깊은 색, 단색, 수직선을 써서 축소할 것
밝은 부분 : 밝은색, 프린트, 질감, 수평선 등으로 시선을 유도할 것

모래시계 체형은 선천적으로 균형 잡힌 몸으로, 허리 부분을 강조하면 타고난 균형을 강조할 수 있다. X-팩터를 체형 윤곽선을 보정하는 도구로 쓰는 다른 체형과는 달리 이 체형의 목표는 불균형을 피하는 것이다. 잘록한 모래시계와 같이 허리를 강조하고 자연스러운 곡선이 드러나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이 일러스트에서 음영을 넣은 부분은 다른 체형과는 반대다. 아마도 여러분이 원하는 것은 체형이 더 길어 보이게 하는 방법일 것이다. 이렇게 보이기 위해서는 몸의 곡선을 감소시켜 직사각형에 가까운 형태로 보이도록 만들어야 하며, 이는 다른 체형이 윤곽선을 보정하기 위한 원칙과 같으니 반대로 음영을 넣은 그림을 참고하자.



체형보정하기




원피스
허리 곡선을 이용하라 : 허리를 강조하고 항상 몸통 중간 부분에 중점을 두자. 느슨하거나 헐렁한 옷을 입어 허리를 감추는 것보다는 허리를 중심으로 균형 잡힌 몸매를 강조하는 편이 좋다.




상의
데이트할 때의 여자 친구처럼 : 예쁜 상체를 가지고 있다면, 가슴선에서부터 벌어지는 헐렁한 블라우스는 불필요한 볼륨을 더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하의
언제나 고급스럽게 : 160cm 이하의 작은 키가 아니라면 너무 짧은 길이의 미니스커트, 엉덩이만 가릴 정도의 팬츠와 같은 하의는 피하자. 볼륨 있는 몸매 자체로 충분히 섹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옷을 입을 때는 여자라는 것이 드러날 만큼 타이트하되, 숙녀라는 것을 보여 줄 수 있을 만큼 헐렁하게 입어라.”
- 에디스 헤드Edith Head
작가의 이전글 08. 성공한 자와 크게 성공한 자의 13가지 차이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