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핫쩡 Apr 03. 2024

꾸준함을 만들어 내는 방법

성취감을 취합하는 방법으로 용두사미 이겨내기

[출처] 폴인 아티클


오늘 생각해 볼 문장

"포스팅하는 걸로 얻지 못한 성취감을 운동으로 채우는 거죠. '성취감을 취합하는 방식' 이랄까요?"


7-8년째 매일 1일 1 포스팅을 하시는 분이, 포스팅을 올리는 것에서 성취감을 못 느꼈다는 말이 너무 신기했다. 나의 경우는 글을 발행하는 행위 자체가 완성을 한다는 의미로 크게 다가와 운동보다 글 발행에 더 큰 성취감을 느끼는 편이다. 좋아요 몇 개 같은 작은 반응에서 오는 즐거움도 큰 편이다.


 운동에서 성취감을 빠르게 느끼기 어려웠기 때문에 처음 운동할 때, 운동과 식단을 한 내용을 1일 1 포스팅하다 보니 네이버 블로그가 성장했고 운동 기록을 남기다 보니 내 삶의 변화를 눈으로 볼 수 있었어서 운동에도 더 재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러다 직무가 패션 카테고리온라인 MD에서 헬스 트레이너로 지금은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다. 운동하는 부캐가 본캐가 되어버렸달까?


어떤 방식이든, 성취감을 취합하는 방식은 꾸준함을 가동하는데 꼭 필요한 요소이다.


이형기 팀장님과 폴인 챌린져들과 함께하는 줌미팅에서는 어떻게 1일 1 포스팅을 오랜 기간 해왔는지에 대한 팁을 들을 수 있었는데 역시 시간관리가 답이었다.

포스팅을 꾸준히 하려면 역시나 시간확보가 필요하고 그러려면 루틴이 있는 삶을 가져야 한다. 

대문자 P의 삶이라 루틴보다는 목적성 있는 행동에 몰입을 더 하는 편이었는데 아침 운동으로서 루틴을 만드는 시도를 조만간 해봐야겠다는 교훈을 얻었다.



#폴인챌린지

매거진의 이전글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헤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