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현우 Oct 30. 2018

사실 아빠는 조리원에서 할 일이 별로 없다

#  3





 

사실 아빠는

조리원에서 할 일이

별로 없다

#  3







세 여인들과 함께 하는 호캉스는 아니어도 조캉스   -  2018. 09. 16






사실 아빠는 조리원에서 할 일이 별로 없다.

이따금씩 딸들의 기저귀를 갈거나 혹은 보충 분유를 먹이거나 소화를 시켜준다.

그리고 당이 떨어지는 아내를 위해 초콜릿을 사 오거나

아내가 가끔 먹고 싶어 하는 음식을 사 오거나 하는 그러한 사소한 일들을 할 뿐이다.


신기하게도 조리원의 복도나 식당에서 마주치는 남자들은 -그중에는 간혹 인싸들도 있긴 하다 - 마치 예비군 훈련받는 아재들처럼 어색하고 무언가 졸린 표정이다.

알지않나. 남자들은 군복만 입으면 항상 졸리니까.


본 궤도로 돌아가자.

나는 조리원이라는 공간은 신생아인 딸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만 생각했었다.

그도 그럴게 지금껏 내 쪽에서 이곳은 보지도 듣지도 못했던 미지의 세계였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이곳에서 생활을 시작한 이후로 알게 된 것이 있다.

이곳은 내 아내의 건강을 위한 곳이었다.

아내는 매일 정성스럽게 마사지를 받았고

영양가 있는 식단으로 규칙적인 식사를 하였으며

임신기간 동안 잠 못 이룬 밤을 보상받듯 몇달만에 단잠을 잤다.

붓기가 빠지면서 하루가 다르게 이전의 컨디션으로 돌아오는 아내를 보며 신기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지냈다.




스스로의 쓰임새가 마땅치 않아 내 가족에게 힘이 되고 싶은 마음에

나의 가족을 관찰하고 카메라에 담고 있다.

두 딸에 대한 나의 사랑은

결국 사랑하는 아내를 향한 감정의 깊이로부터 생겨났기에.









딸둥이

조이와

다나네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부터 우리가 함께하는 모든 것은 세상 처음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