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기쁨을 부르는 말


学而时习之,不亦说()乎? 

배우고 때때로 익히면 어찌 기쁘지 않으랴

叶公问政,子曰:“近者,远者来."

"가까이 있는 사람이 즐거워하고 먼데 있는 사람이 찾아 온다"




己所不欲,勿施于人 

내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다른 이가 하도록 강제해서는 안 된다

己所甚欲,亦勿施于人

내가 하고 싶더라도 다른 이가 원하지 않는 것은 강요하지 마라




사랑하는이에게 말을 보내라

그 사람을 수호할 말의 부적을 보내라

썩지 않을 것을 받치고 싶다면 말을 보내라

소원을 담은 말이 아니라

사심없는 기도로 일관된 말을 보내라

그 생애를 축복하는 말의 부적을 보내라


와카마쓰 에이스케 <말의 선물>에서


-------


진검(眞劍)

김남조


진검을 지닌 이

진검 그것 외에 가진 거 없는 이는

좀체 칼을 뽑지 않는다


한 남자와 한 여자도

사랑한다는 마음의 진검을

평생 동안 아껴 말하지 않았다

그러나

모든 날에 서로

알고 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삶은 지금 이 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