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매미 Dec 25. 2017

딛자인 데이 :: 08 Email Receipt

이메일 영수증을 디자인해보자!


여덟 번째 딛자인 데이는 이메일 영수증입니다.


최근에 라프텔에 월마다 자동 갱신되는 애니 월정액 상품이 출시되었다.

그래서 이 월정액 상품의 결제 영수증을 디자인해보려고 한다.




1. 목표

라프텔의 애니 월정액 상품을 결제했을 때 발송되는 이메일 영수증.



2.리서치 내용

그동안 결제 관련해서 받은 영수증 메일을 찾아보았다. Framer, Uber, Sketch, Google Drive, Apple Music 등등이 있었다. 일단,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기본 요소들이 무엇이 있는지를 파악하였을 때, 아래와 같았다.


- 서비스 로고 및 이름

- Thank you 메시지

- 갱신된 내용

- 갱신 날짜

- 상품 이름

- 가격

- 결제방법

- 문의사항 관련 정보


이제 이것을 토대로 라프텔의 이메일 영수증을 만들어갔다.



3.GUI 작업

라프텔 애니 월정액 결제 관련 이메일 영수증


1) 상단 : 감사 메시지 / 결제에 대한 내용 / 서비스 로고

2) 중간 : 상품 이름 / 결제된 가격 / 결제수단 / 갱신된 날짜

3) 하단 : 문의사항 관련된 문구 / 고객센터 링크



4. 결론 및 느낀 점

1) 처음 해본 영수증 디자인이라 다소 부족한 점이 있을 것이다.

분명 표시하는 방법에 있어서 뭔가 기술적 및 법적인 것과 같이 봐야 하는 부분이 있을 것 같다.


2) Receipt 디자인은 그 내용이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단순히 상품이 월 자동갱신되는 것이라면 위와 같은 내용만 간단히 포함하면 되겠지만

Uber 같은 경우 출발지와 도착지를 표시한 지도를 포함하고, 탑승 시간, 내린 시간, 운행 시간 그리고 어떤 기사님인지 그에 대한 프로필도 보여주고 있다.


3) 저번 주에 딛자인데이 쉬어서 그런지 오늘따라 하기가 더 힘들었다.

심지어 하다가 뭔가 과부하되었는지 맥북이 멈춰버리는 상태에 도달... 글 저장도 안 했는데...

(다행히 자동으로 저장돼서 무사히 글을 마칠 수 있었다.)

부디 다음 주를 잘 넘기길 바라며... 미래의 나 화이팅.



감사합니다.

                

저장

매거진의 이전글 딛자인 데이 :: 07 Coming Soo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