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결 Jun 30. 2022

번아웃, 퇴사가 답이 아니라면?

앞날이 모호할 땐, 쉬라는 데 나는 번아웃 위크숍을 등록했다.

대학교부터 원하던 직장에 들어왔다. 입사 후 놀랍게도 10가지 중에 9가지가 만족스러웠다. 특히나 이전 직장에서 힘들었던 직무 부분이 해결되니 야근과 많은 업무량에도 스트레스가 없었다. 그러나 완전한 직장이란 없는 법! 여기서도 현실적인 난제가 한 가지 있었다.


발 빼는 것은 빠를수록 좋다고 하지만 어쩐지 지금 당장은 다른 회사에 가도 만족하지 못할 것 같았다. 처음 이곳에 이직한 이유도 '100%의 확신' 보다는 '나다운 삶을 위한 시작점'이라는 목표를 잡고 나온 것이기에 직장의 변화보다는 '나에 대한 고찰'이 우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래. 서

청년스텐드랩에서 진행하는 '번아웃 탈출' 월요일이 좋아! 워크숍에 신청했다. 매주 월요일 약 2시간 동안 진로 고민에 몰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소그룹을 통해 이야기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당장 직장의 변화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을 단단히 하고 싶은 마음이 일으킨 선택이었다.


춘천 감자빵으로 유명한 이미소님이 쓴 책 '오늘도 매진되었습니다'에는 이러한 글귀가 있다.


가치관을 제대로 정립하고, 자신이 어떤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확실하게 알고 있다면 무언가를 선택할 때 매우 유용하다. 그 조건을 우선순위에 두면 쉽게 선택할 수 있고, 선택하는 데 치르는 시간적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매주 월요일 2시간을 소요하는 한 달 남짓한 기간이 나에게는 장기적인 시간비용을 줄이게 할 것이라는 기대가 있다. 벌써부터 그 시작이 설렌다.


작가의 이전글 코레일관광공사 면접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